•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2018 : 방통대 유비쿼터스 컴퓨팅개론] 유비쿼터스 컴퓨팅개론 과제물

*주*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9.07.02
최종 저작일
2018.04
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과제정보

학과 컴퓨터과학과 학년 1학년
과목명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 자료 9건
공통
현재 인터넷이나 신문기사에서 제4차 산업혁명 및 사물인터넷(IoT)에 대해서 많은 언급을 하고 있습니다. 사물인터넷을 기반으로 다양한 형태의 ICT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사물인터넷을 기반으로 제공될 수 있는 다양한...

더보기

목차

I. 서론
1. 사물인터넷 정의
2. 사물인터넷 요소기술

II. 본론
1. 사물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미래 일상생활 시나리오

III. 결론
1. 사물인터넷과 미래 생활 서비스에 대한 의견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사물인터넷 정의
사물 인터넷(Internet of Things, 약어로 IoT)이란 각종 사물에 프로세서와 통신 모듈을 내장하여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는 기술을 의미하며, 이는 모든 종류의 사물들이 서로 연결되어 통신할 수 있음을 뜻한다. 여기서 사물(Objects)이란 네트워크에 연결된 다양한 디바이스 장치이며, 이 장치는 임의의 소형 처리장치가 부착된 일종의 임베디드 시스템이라고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같은 모바일 기기, 안경이나 웨어러블 기기, 자동차, TV나 냉장고와 같은 가전제품, CCTV, 드론 등 거의 모든 물체가 사물이다. 이 사물들에 부착된 디바이스는 주변 상황을 인지하고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센서, 수집한 데이터를 처리하거나 저장할 수 있는 처리기 및 저장 공간, 인터넷 망과 연결하여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는 통신모듈, 그리고 자체 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무엇보다도 이 사물들은 사람들이 제어하지 않더라도 스스로 자율적으로 동작하면서 필요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정광식 김성석 양순옥, [유비쿼터스 컴퓨팅 개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7
김영관, [스마트홈(홈IoT) 생태계 6대 구성요소-글로벌 경쟁력 위해 통신, 가전, IT업체 상호협력필요-]
http://www.digieco.co.kr/KTFront/report/report_issue_trend_view.action?board_id=issue_trend&board_seq=9727&sort_order=new&list_page=29#
*주*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2018 : 방통대 유비쿼터스 컴퓨팅개론] 유비쿼터스 컴퓨팅개론 과제물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