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2020 전북대학교병원 자기소개서 + 필기 팁 + 면접 기출(대답 포함)

망구리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1.03.26
최종 저작일
2021.02
19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2020 전북대학교병원 자기소개서 + 필기 팁 + 면접 기출(대답 포함)"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전북대학교병원에 지원한 동기(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 시기 등)와 입사 후 실천하고자 하는 목표를 차별화된 본인의 역량과 결부시켜 기술해 주십시오. 언제부터 우리 병원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그 계기는 무잇인지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400자내)(*)
2.다른 사람들이 어려워 하는 일을 자신만의 노하우나 전문성(지식, 스킬)을 활용해 해결한 경험이 있다면 기술해 주십시오.(400자내)(*)
3.최근 5년 이내에 가장 도전적인 목표를 세우고 성취해낸 구체적인 경험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그 과정과 결과에 대하여 기술해주십시오.(400자내)(*)
4.최근 누군가와 함께 활동을 해서 좋은 결과를 얻었던 경험을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동의 목표가 무엇이었는지, 목표를 이루기 위한 본인의 역할과 노력, 결과에 대해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400자내) (*)

자기소개서 항목

지원동기, 입사 후 포부/계획, 핵심역량(경쟁력) 같은항목 42,167건 더보기
전북대학교병원에 지원한 동기(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 시기 등)와 입사 후 실천하고자 하는 목표를 차별화된 본인의 역량과 결부시켜 기술해 주십시오. 언제부터 우리 병원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그 계기는 무잇인지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400자내)(*) ‘사회에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핵심역량과 사랑을 실천하는 간호사로 성장하기 위해 학업에 열중하며 지속해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환자 중심의 가치’와 ‘근거중심 전문 간호 역량’을 갖춰 환우에게 진심을 다하는 정성으로 신뢰와 감동을 전하...…<중 략>
답변 글자 수: 396자 (공백 포함)

핵심역량(경쟁력) 같은항목 19,971건 더보기
다른 사람들이 어려워 하는 일을 자신만의 노하우나 전문성(지식, 스킬)을 활용해 해결한 경험이 있다면 기술해 주십시오.(400자내)(*) 병원에서 실습하며 각 병동의 업무수행 방식이 다르므로 효율적인 업무수행에 도움이 되고자 구역별 담당 선생님과 물품의 위치를 먼저 파악하는 습관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호흡기 내과 병동 실습 첫날, 한 환우분이 갑작스럽게 구토를 하며 호흡수와 산소포화도가 급감하는 상황이 ...…<중 략>
답변 글자 수: 397자 (공백 포함)

성취경험/보람 같은항목 19,685건 더보기
최근 5년 이내에 가장 도전적인 목표를 세우고 성취해낸 구체적인 경험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그 과정과 결과에 대하여 기술해주십시오.(400자내)(*) 답변 글자 수: 397자 (공백 포함)

성취경험/보람, 대인관계/단체생활 같은항목 19,685건 더보기
최근 누군가와 함께 활동을 해서 좋은 결과를 얻었던 경험을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동의 목표가 무엇이었는지, 목표를 이루기 위한 본인의 역할과 노력, 결과에 대해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400자내) (*) 답변 글자 수: 396자 (공백 포함)

본문내용

< 필기자료>
※제 작년까지만 해도 모성,아동 등 포함해서 다양하게 나왔는데 저희 때는 성인이랑 기본 문제만 나왔습니다! 약물계산 문제 2~3문제 가량 나왔고 조금 어려웠어요,,!
저는 필통 단권 문제집 성인에서 메이저 파트인 소화, 순환, 호흡, 내분비, 신경만 풀었고 기본간호학은 한권 다 풀었습니다.
문제집을 다 풀고 가니까 겹치는 문제도 상당히 많았고 국가고시 기출문제에서도 비슷한 문제가 많이 나온 듯해요. 난이도는 어렵지 않았는데 어렵다고 하는 친구들도 꽤나 있더라구요. 파이팅!
작년 기출 사시는 분들 꽤 많으신데 그냥 단권 문제집 또는 홍지문 필기 책 사셔서 문제 푸시는게 훨 좋아요!

소양증 간호로 알맞은 것?
-정서적 스트레스주는 요인 파악하여 제거한다.

통증 ‘뒤틀리는 듯한 느낌, 쥐어짜는 듯한 느낌’
-환상지통
-내장성 통증
-체성 통증

척추 마취의 부작용?
-혈압 감소

기침을 해야하는 수술후 환자는?
-뇌수술 -흉곽수술
-척추수술 -눈수술

정맥혈전증 간호?
-압박(탄력)스타킹 착용

(수혈시 우선적으로 확인해야할 것)packed RBC, N/S 주입중인 환자에게 사정해야할 것?
-아나필락틱 반응
-저혈량증

<중 략>

면접 기본사항
- 실무 면접(4대 1) : 간호지식/ 상황면접
(수간호사 선생님 네 분과 지원자 한 명이 들어갔습니다. 제가 받은 질문으로는 전 근무 간호사가 투약을 안하고 간 것을 보았을 때 어떻게 할 것인지 순서대로 대답하라고 하셨습니다.)

- 경영진 면접(5대 5) : 인성면접
(오른쪽 또는 왼쪽부터 순서대로 대답하라고 했습니다. 저희 조는 총 3가지 질문을 받았고 공통 질문만 받았습니다.)
1. 투약을 환자 1에게 해야할 것을 환자2에게 투약하였을 때 어떻게 할 것인지->(꼬리질문)잘못된 투약에 대한 재처방의 책임과 비용에 대한 것은 어떻게 해결 할 것인지 = 병원 측 책임이 정답이었습니다.(간호관리에 나와요)
2. 무슨 동아리를 했는지 (어떤 동아리를 함으로써 전북대병원에 입사하기 위해 ~노력을 해왔다고 하시면 좋아요!)
3. 우리 병원에 오기 위해 무슨 노력을 했는지 ( 저는 학생회와 대외활동 이야기 했습니다.)

자료후기(1)

망구리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