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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공학

*형*
최초 등록일
2007.11.27
최종 저작일
200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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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소프트웨어공학에 관련된 문제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4장
연습문제(객관식)
4.1 소프트웨어 설계 방법 중 자료 중심으로 선택과 반복 구조를 사용하여 나타내는 것은?
1) Yourdon 방법론
2) DeMarco 방법론
3) Dijkstra 방법론
4) Warnier-orr 방법론
5) McCabe 방법론
(풀이) Yourdon : E-R 다이어그램을 사용하여 객체의 행위를 모델링하여 대화적인 개발을 진행한다.

4.2 소프트웨어 설계 작업의 결과인 소프트웨어 구조도(structure chart)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1) 구조도의 깊이가 길어지면 최하위 모듈까지 통신 오버헤드가 커진다.
2) 제어의 범위를 너무 크게 하지 않는 것이 좋다.
3) 모듈 응집력은 크게, 모듈 결합도는 작게 하여 작성한다.
4) 구조도는 균형을 이루는 피라미드 모형이 가장 일반적이며 바람직하다.
5) 영향받는 모듈은 대부분 하위 모듈로 두는 것이 좋다.
(풀이) 소프트웨어 구조는 데이터 설계, 구조 설계, 인터페이스 설계, 절차 설계로 구성된다.

4.3 소프트웨어를 설계하는데 있어서 따라야 할 설계 지침으로 옳지 않은 것은?
1) 결합도를 높이고 응집도를 줄인다.
2) 모듈간의 접속 관계를 분석하여 복잡도와 중복을 줄인다.
3) 모듈은 되도록 단일 입구와 단일 출구를 가지도록 설계한다.
4) 이식성을 고려한다.
5) 내용 결합보다는 자료 결합을 취한다.
(풀이) : 독립적인 모듈이 되기 위해서는 각 모듈 간의 결합도가 약해야 하며 의존하는 모듈이 적어야 하고 각 모듈의 응집도가 강해야 한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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