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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그래픽스 배움터 책 기말고사 족보정리

홍초두부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3.06.25
최종 저작일
2023.06
4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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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컴퓨터 그래픽스 배움터 책 기말고사 족보정리"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1. 3차원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법
1) 다각형 메쉬(Polygon Mesh): 다각형들을 이용해 그물 모양으로 연결하여 3차원 객체를 근사적으로 표현.
2) NURBS(Non-Uniform Rational B-Splines)기법: 수학적인 표현을 사용해 3D객체를 정의하는 방식.
3) CSG(Constructive Solid Geometry)기법: 육면체, 구 등을 이용해 공간 객체를 결합또는 조합해서 복잡한 형태의 물체를 만들어가는 기법

2. 임의의 점을 중심으로 하는 3차원 객체의 신축
1) T(-x0, -y0, -z0): 신축 기준점 (x0, y0, z0)이 원점과 일치하도록 객체 a를 (-x0, -y0, -z0)만큼 이동.
2) S(sx, sy, sz) : 이동변환된 객체 b를 원점을 기준으로 (sx, sy, sz) 배 만큼 신축 변환.
3) T(x0, y0, z0) : 원점을 기준으로 신축된 객체 c를 1)단계에서 실행한 이동의 반대방향으로 이동. 그러면 새로운 객체 d는 주어진 기준점을 중심으로 신축변환을 수행한 결과이다.

참고 자료

없음
홍초두부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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