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문화콘텐츠 소재 개발 전략 (성문콘)> 2022년도 2학기 중간 정보
- 최초 등록일
- 2023.02.06
- 최종 저작일
- 202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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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성문콘 22년도 2학기 중간 문제입니다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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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 동양과 서양의 근대 만화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1) 일본의 만화는 자국 문화에 큰 영향을 미침으로써 예술과 문예의 한 장르로 인정받게 되었다.
2) 한국의 근대만화는 이도영의 시사만화로 시작된다고 볼 수 있다.
3) 동양의 근대만화는 서양 근대만화와 다른 형식과 내용으로 발전하였다.
4) 19세기 후반 미국의 선도에 의해 대중매체로서 등장하였다.
5) 18세기 인쇄술의 발달로 만화의 대량복제가 가능하게 되었다.
2. 다음 그리스 신화에서 '뒤를 돌아보지 말라는 금기를 깨는 바람에 사랑하는 사람을 잃는다'와 관련 있는 신으로 알맞은 것은?
1) 아프로디테
2) 헤라클레스
3) 싸이렌
4) 켄타로우스
5) 오르페우스
3. 다음 <보기>의 빈 칸 0과 0에 들어갈 단어로 올바른 것은?
<보기>
최근 예술경영 전공자들이 문화와 상품을 합처 컬덕트란 신조어를 만들어 또 다른 문화융합 또는 문화융합 상품의 의미를 사용하고 있다. 컬덕트란 산업생산시대의 제품, 서비스, 브랜드 등의 재화에 문하를 (㉠)하여 탄생한 (㉡)시대의 새로운 문화융합상품을 통칭하는 용어다.
1) 재해석, 타겟생산
2) 차용, 문화생산
3) 체화, 감성생산
4) 융합, 취항생산
5) 활용, 대량생산
4. 다음 중 다중융합의 원리인 리메이크에 대해 설명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1) 원본을 창조적으로 재해석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2) 부분적 수정을 가하여 재제작하는 것이 가능하다.
3) 저렴한 제작비에 비해 양질의 콘텐츠를 확보할 수 있다.
4) 새로운 작품 제작에 따른 리스크를 감소시킬 수 있다.
5) 전체적인 줄거리나 제목을 그대로 사용하여 다시 만드는 것이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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