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처리기사 필기 최종정리본 2021//(신유형)
- 최초 등록일
- 2021.03.12
- 최종 저작일
- 202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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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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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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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과목(sw설계)
#디자인패턴//Gof=행위생성구조csabp
좋은 코드를 설계하기 위한 설계 디자인 방법론이다. 코드가 명확하고 단순하며 재사용성이 높고 유지보수가 쉬우며 리소스의 낭비가 거의 없다는 특징이 있다.
@생성(Creation)패턴: 객체의 생성 과정에 관여하는 패턴
Singleton패턴#Abstract Factory #Builder패턴#prototype패턴
->#Singleton패턴: 클래스의 인스턴스가 하나임을 보장
->#Abstract Factory패턴: 구체적인 클래스를 지정하지 않고, 독립적인 객체들을 생성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
->#Factory Method패턴: 객체를 생성하는 인터페이스를 정의하지만, 인스턴스를 만드는 클래스는 서브 클래스가 결정하는 패턴. Virtual-Contstructor 패턴이라고도 한다.
->#Builder패턴: 객체의 생성 과정과 표현 과정을 분리. 동일한 생성 과정에서 다양한 표현을 생성
->#prototype패턴: 원형이 되는 예시물을 이용하고, 새로운 객체를 이 원형을 복사함으로써 생성
++구조적 다이어그램/ 클래스,객체,컴포넌트,배치(디플로이),컴파짓 패키지 다이어그램!!
@구조(Structral)패턴: 클래스나 객체 합성에 대한 패턴 abcdf
#Adaptor/Wrapper패턴#Bridge패턴:#Composite패턴#Decorator패턴#Facade패턴:#Proxy패턴
->#Adaptor/Wrapper패턴: 클래스 인터페이스를 변환하는 패턴. 호환성이 없는 인터페이스를 가진 클래스도 함께 작성할 수 있도록
->#Bridge패턴: 구현부에 추상층을 분리하여 각자 독립적으로 변형할 수 있도록 하는 패턴
->#Composite/구성하다:패턴: 객체들의 관계를 트리 구조로 구성, 부분-전체의 계층을 표현하는 패턴
->#Decorator패턴: 주어진 상황 및 용도에 따라 객체에 덧붙이는 패턴
->#Facade패턴: 서브시스템에 있는 인터페이스 집합에 통합된 하나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패턴
->#Proxy패턴: 어떤 다른 객체로 접근하는 것을 통제하기 위해 그 객체의 매니저 또는 자리 채움자를 제공하는 패턴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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