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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적 사고와 디자인(조선대 통사디) 족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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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20.12.27
최종 저작일
20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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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통합적 사고와 디자인(조선대 통사디) 족보"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미술공예운동 (1850~1900)
2. 하이터치
3. 트렌드의 변화요인
4.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유형
5. 아트 콜라보레이션의 사례
6. 국내 색체 마케팅 3가지 단계
7. IDEO의 7가지 브레인 스토밍 규칙
8. 유니버설 디자인
9. 디자인 경영 캔버스 모델
10. 디자인 경영 성공사례

본문내용

 19c 산업혁명의 폐해에 대한 반동으로 시작
 기계 만능주의는 전통과 생활 속의 미를 파괴할 것이라는 우려에서 각 분야의 수공업이 지니는 아름다움을 회복시키기 위해 공예개혁이 시도됨
 미술공예운동이란 명칭은 1888년 미술공예전시회협회가 주관한 런던 소재 뉴 갤러리에서 개최한 최초의 전시회 때 처음 사용

※ 의의
 영국에서 시작되었지만, 미국에서 장식 미술에 대한 새로운 취향을 일깨웠고 유럽전체로 발전해 나감.
 생활에 유익하며 심미성이 수반된 좋은 품질의 제품을 만들어야 한다는 모더니즘의 중요한 전조 근해적조형 이념을 보급함

※ 한계
 일반 대중을 위한 제품을 생산하고자 하였으나 미술공예운동을 통해 만들어진 생활품들은 기계제품보다 저렴하지 못했기에 대중을 위한 것이 되지는 못했고, 장인의 수공예품은 귀족적 향수를 지향하는 신흥 부르주아들의 구매품이 됨.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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