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러닝 상상과창조 기말고사
- 최초 등록일
- 2015.09.10
- 최종 저작일
- 2015.04
- 27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4,000원
목차
9주차 ImCreative Principles 5 뒤집고 엎어라!
10주차 6. 차이를 존중하라
11주차 ImCreative Principle 7 양자택일 하지 말고 둘 다 끌어 안아라.
12주차 ImCreative Principles 8 엮어라! (창조의 원리)
13주차 ImCreative Principle 9. 좌우지간 저질러라
14주차 ImCreative Principle 10. 놀아라
15주차 창조적 상상력을 가로막는 장애물과‘극복 방안
본문내용
창의력의 원리
: 5. 뒤집고 엎어라 ,
역발상의 법칙, 뒤집기, 탈바꿈의 법칙
상창교
- 나오게 된 이유
: 상상한 것이 많을 지라도
목적의식이나 불굴의 의지가 없으면
공상, 허상, 망상으로 끝날 확률이 높음.
따라서, 창의력으로 연결하는
의지가 중요함.
ex)
1. 신발 - 가벼워야 한다.
무거우면 잘 팔릴까?
이러한 고정관념을 깨고
무거운 신발을 만듦.
- 다이어트 용 신발
<중 략>
동시병행, AND 법칙, 양자병합
- Or의 법칙을 따르지 말고
AND의 법칙을 따라라.
- 모순 될 것 같은 것을 통해 창조를 해 낼 수 있다.
창조적 스파크
: 창조는 양자택일 < 양자병합에서 태어남.
이것도 하면서 저것도 하면서
모순된 것을 통해 창조가 발생한다.
양자 택일 : 이거 하다 안되면 저거 해야지
: 열정 부족
양자 병합 : 이것도 하면서 저것도 해야지
치열한 승부 근성, 열정이 담겨져 있음
야누스적 사고 - 창조의 새싹이 자라남.
협력, 경쟁
- 협력적 경쟁 속에서
위대한 성취가 가능하다.
<중 략>
우연성, 신명, 불광불급
(미치지 않으면 놀 수 없다!)
- 놀아라! 노는 만큼 성공한다.
노는 과정에서 집중하기 시작함.
재미 = 창의
어른과 어린이의 차이점은
어른 : 빗자루 - 청소 시작
어린이 : 놀기 시작함
재미가 그 사람의 삶의 가치이고,
자기가 원하는 창작물이 생기게 됨.
재미난 창작물
: USB
창조적 스파크 6
: 우연성과 신명, 불광불급의 법칙
21세기의 주인공
: 노는 만큼 성공한다!
근면하고 성실함으로 경쟁력을 가질 수 X
성공의 지름길
: 머리 좋은 자는 열심히 노력하는 자를,
열심히 노력하는 자는 즐기는 자를
따라잡을 수 없다.
일요일부터 달력 시작
: 제대로 놀고 일을 시작하라!
놀고 있네.
제대로 놀지 못하는 사람.
놀줄 모르는 사람이
제대로 놀고 있는 사람에게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