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스레드(Thread) 와 SMP, Windows 객체
- 최초 등록일
- 2006.04.25
- 최종 저작일
- 200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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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스레드(Thread)와 SMP , Windows 객체에 대한 포괄적인 설명입니다.
목차
스레드(Thread)와 SMP
Windows 객체
본문내용
Windows의 두 가지 중요한 특징은 스레드 및 SMP 를 지원한다는 것이다.
[CUST93]은 스레드와 SMP를 지원하는 Windows 의 기능을 다음과 같이 나열했다.
1. 운영체제 루틴들은 임의의 이용 가능한 프로세서 상에서 수행되며, 다른 루틴들은 서로 다른 프로세서 상에서 동시에 수행될 수 있다.
2. Windows 에서는 단일 프로세스를 수행할 때 다수의 스레드를 사용할 수 있다. 동일 프로세스 내의 다수의 스레드들은 다른 처리기 상에서 동시에 수행 가능한다.
3. 서버 프로세서는 하나 이상의 클라이언트로부터 도착한 요청을 동시에 처리하기 위해 다수의 스레드를 사용할 수 있다.
4. Windows는 프로세스들 간의 데이터와 자원의 공유. 유연한 프로세스 간 통신(IPC)rlsmd 등을 위한 편리한 기법을 제공.
Windows 객체
Windows 는 객체 지향 개념을 기반으로 설계 되어 프로세스들 간의 자원 및 데이터의 공유와 불법적인 접근으로부터 자원을 보호하기 편리해졌다.
<Windows에서 사용 되는 객체 지향 개념 중 핵심내용 몇가지>
1. 캡슐화 : 객체는 ‘속성’ 이라 불리는 하나 이상의 데이터 항목과 그 데이터에 대해 수행될 수 있는 하나 이상의 프로시저(서비스)로 구성.
객체 내의 데이터를 접근하는 방법은 객체를 처리하는 서비스중 하나를 호출하는 것뿐 - 객체 내의 데이터가 쉽게 보호됨
2. 객체 클래스와 인스턴스
하나의 객체 클래스는 객체의 속성과 서비스 목록을 작성하고 객체의 관련 특성을 정의하는 템플릿이다. 운영체제는 필요할 때객체 클래스의 특정 인스턴스를 생성할 수 있다.
3. 상속
사용자 수준에서는 지원되지 않으나 어느 정도는 수행부 내에서 지원된다.예 : 디렉토리 객체들은 컨테이너 객체들의 예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