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프로그래밍 - Chapter 1 요약 + 시스템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는 목적
- 최초 등록일
- 2018.11.15
- 최종 저작일
- 2017.09
- 6페이지/ MS 워드
- 가격 1,500원
소개글
시스템 프로그래밍 - 원어 교재에서 Chapter 1 '컴퓨터 시스템 둘러보기' 및 시스템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요약하는 과제입니다. (만점 받았습니다.)
목차
Chapter 1 컴퓨터 시스템 둘러보기
1.1 정보는 비트 + 컨텍스트(상황 정보)이다.
1.2 프로그램은 다른 프로그램에 의해 다른 형식으로 번역된다.
1.3 컴파일 시스템의 작동 방식 이해
1.4 프로세서는 메모리에 저장된 명령어를 읽고 해석한다.
1.5 운영 체제가 하드웨어를 관리한다.
1.6.1 프로세스
1.6.2 스레드
1.6.3 가상 메모리
1.6.4 파일
본문내용
Chapter 1 컴퓨터 시스템 둘러보기
컴퓨터 시스템은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 함께 작동하는 하드웨어 및 시스템 소프트웨어로 구성된다. hello는 매우 간단한 프로그램이지만 시스템의 모든 주요 부분이 함께 완료되어 실행이 완료되어야 한다.
1.1 정보는 비트 + 컨텍스트(상황 정보)이다.
우리의 hello 프로그램은 소스 프로그램으로써 시작된다. 소스 프로그램은 각각 0 또는 1 값을 갖는 비트 시퀀스이며, 바이트라고 하는 8비트 덩어리로 구성된다. 대부분의 최신 시스템은 ASCII 표준을 사용하여 텍스트 문자를 나타낸다. ASCII 문자만으로 구성된 hello.c와 같은 파일을 텍스트 파일이라고 한다. 다른 모든 파일은 바이너리 파일로 알려져 있다. hello.c는 시스템의 모든 정보를 일련의 비트로 표시하므로 다른 데이터 객체를 구별하는 유일한 것은 우리가 볼 수 있는 컨텍스트이다. 프로그래머는 정수와 실수가 같지 않기 때문에 숫자의 기계 표현을 이해해야 한다. 그들은 예기치 않은 방식으로 행동할 수 있는 유한 근사치이다.
참고 자료
시스템 프로그램 [system program] (IT용어사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