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글로벌화] 글로벌시대 문화산업의 방향 (세계화)

*경*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3.05.25
최종 저작일
2003.05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4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 문화산업은 21C 국가의 핵심산업
2 .새로운 형태의 문화산업
3. 세계 각국의 문화산업
4. 지역 문화산업의 실태
5. 지역문화산업의 발전방향

본문내용

다음으로는 지역문화산업 지원체제로서 인력양성을 들 수 있다. 지식정보사회에서 문화산업은 창의적인 소프트웨어산업이며, 이것은 개개인들의 개성과 창조적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마련해야 한다. 미국 영화산업의 성공이 비단 영화사나 정부의 지원금만으로 이뤄지지 않았으며, 그 바탕에는 체계적인 영상교육을 통한 인재배출이 밑거름이 되었다. 인력에 근본적인 투자 없이 문화산업의 지속적 발전은 장담할 수 없다. 이제는 튀는 아이디어와 창의력이 상품과 서비스의 핵심요소가 될 것이다.
따라서 지역의 문화인력들에 대한 육성과 지원체제가 마련되어야 할 것이다. 이와 함께 지방당국의 문화담당자 역시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갖출 필요가 있으며 이를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더불어 외부전문가의 아웃소싱 등을 통해 보다 앞선 문화정책의 역량을 키워야 하겠다.
문화정보화는 문화의 상품화 또는 산업화의 승패를 결정짓는 관건으로 작용할 것이다. 경쟁력있는 문화상품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것을 누구에게 팔 것이며, 어떤 경로를 통해, 어떻게 홍보·광고할 것인 가도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지역문화정보의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1)

*경*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글로벌화] 글로벌시대 문화산업의 방향 (세계화)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