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 정육면체(cube) 를 x, y 축을 중심으로 translate, rotate,
scale 할 수 있도록 구현된 OpenGL 프로그램
* translate, rotate, scale 을 mouse의 left button menu로
구현
* Lookat 함수의 viewer의 위치, cube의 위치, viewer의 방향을
mouse의 right button menu로 구현하여 interactive 하게 변경
가능 하도록 구현
* hwp 파일에 있는 소스 부분을 잘라내어,
컴파일 후 실행 하시면 됩니다.
* hwp 파일의 뒷부분에 실행화면이 캡쳐되어 있어,
실행시 참조하시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 단, 위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OpenGL을 사용하기 위한 Windows98 환경 설정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참고자료" 참조)
목차
* ColorCube.c -- source code
* 실행화면 캡쳐(일부)
본문내용
// ColorCube.c
// translate, rotate, scale 을 mouse의 left button menu로 구현
// Lookat 함수의 viewer의 위치, cube의 위치, viewer의 방향을
// mouse의 right button menu로 구현하여 interactive 하게 변경가능
#include <GL/glut.h>
#include <stdlib.h>
void polygon(int, int, int, int);
void colorcube(void);
void myinit(void);
void display(void);
void myReshape (int, int);
void translate_menu(int);
void rotate_menu(int);
void scale_menu(int);
void view_menu(int);
void at_menu(int);
void up_menu(int);
void left_menu(int);
void right_menu(int);
GLfloat vertex[][3] = {{-1.0,-1.0,-1.0}, {1.0,-1.0,-1.0}, {1.0,1.0,-1.0},
{-1.0,1.0,-1.0}, {-1.0,-1.0,1.0}, {1.0,-1.0,1.0}, {1.0,1.0,1.0}, {-1.0,1.0,1.0}};
참고 자료
OpenGL을 사용하기 위한 Windows98 환경 설정
1. 헤더 파일들은 (gl.h, glu.h, glaux.h, glut.h) Visual C++ 컴파일러의 include 디렉토리 밑
에 GL이란 디렉토리를 만들고 복사한다. (현재 Include/Gl 디렉토리 밑에 있음)
2. 라이브러리 파일들은 (opengl32.lib, glu32.lib, glaux.lib, glut32.lib) 컴파일러의 lib 디렉토
리 밑에 복사한다. (현재 Lib 디렉토리 밑에 있음)
3. opengl32.dll, glu32.dll, glut32.dll 파일들을 Windows/System 디렉토리 밑에 복사한다.
(이 파일들은 현재 Dll 디렉토리 밑에 있음)
4. 라이브러리 파일 설정은 Visual C++ 메뉴의 'Project'를 선택한 후 'Settings'를 선택한다.
보여지는 dialog box에서 'Link' 부분을 선택하고 'Object/library modules'에 다음을 추가한
다.
opengl32.lib glu32.lib glaux.lib glut32.li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