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어론]String 사용 카드
- 최초 등록일
- 2013.12.05
- 최종 저작일
- 20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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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문제해결
2. 결론
3. 소스
4. 결과창
본문내용
. 문제정의
※ 카드 정렬을 통한 String 구현 및 사용하기
- 기본적으로 표준 STL로 구현된 카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제공받은 카드 정렬 프로그램을 구현한 String 객체로 바꾼다.
- 구현한 String의 경우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string 객체의 연산자가 제공되지 않는다.
따라서 기본적인 string의 기능과 연산은 알고 있으며, 이를 재정의 할 수 있어야 한다.
1. 문제해결
※ 카드 정렬을 통한 String 구현 및 사용하기
● 연산자 다중정의란?
● 이미 정의된 연산자에 프로그래머가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연산자 사이의 우선순위와 결합 순서는 그 언어에 의해 고정되어 있으며 이를 변경시킬 수는 없다. 구현하는 방법에는 클래스 정의와 별개인 외부함수로 구현하거나, 클래스 정의부 내에서 멤버 함수로 정의될 수 있다.
● 방법 : return_type operator연산자(인자1,인자2...){ return_type ...};
● 리스트 구현
● node : 리스트에서 각각의 데이터를 나타내는 것으로 데이터와 이전 값의 주소, 다음 값의 주소를 가지고 있다. 만약 이전과 다음이 null이라면 이 노드는 아직 연결되지 않은 객체이다.
● iderator : 리스트에서 현재 위치를 가지고 있는 포인터이다. 기본적으로 다음, 이전으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과, 현재 값을 반환해주는 기능, 그리고 비교를 위한 다른 이터레이터와 비교하는 기능이 있어야 한다.
● list : 맨 뒤에 데이터(노드)를 넣는 기능, 현재 이터레이터 앞에 데이터(노드)를 삽입하는 기능, 현재 이터레이터가 가지고 있는 데이터를 삭제하는 기능, 이터레이터의 위치를 처음으로 알려주는 기능, 이터레이터의 위치를 맨 끝으로 알려주는 기능이 필요하다. list에서는 처음과 끝의 위치를 알아야 한다. 그래서 처음 값의 주소와 마지막의 주소를 가지고 있는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