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공학] [논문]비주얼베이직의 활용도 조사
- 최초 등록일
- 2003.03.01
- 최종 저작일
- 200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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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제가 알고 지내는 분께서 논문으로 제출하셨던 자료입니다.
이 분야에 논문이나 레포트를 쓰시는 분께서는 요긴하게 쓰셨으면 합니다.
그럼 행복하세요
목차
◈연구 목적과 비주얼베이직을 선택한 이유
◈비주얼 스튜디오 6.0의 구성과 특징
◈한글 비주얼 베이직 6.0
◈한글 비주얼베이직6.0 개발환경의 이해
◈윈도우 플랫폼 프로그래밍
◈비주얼 베이직을 하면서 느낀 점
본문내용
대개의 대학들은 C나 C++을 기준으로 수업이 진행되며 JDK(자바)나 비주얼 베이직등은 선택컴파일러쯤으로 인식되며 파워빌더, 비주얼 J++, 델파이등은 수업이 없다.
그래서 C나 C++은 프로그래머라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언어처럼 알려져 있으며 비주얼 C++이 사회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컴파일러로 아는 사람도 많다.
또 일반적으로는 비주얼베이직은 쉬운대신 성능이 안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실제로는 비주얼베이직은 쉽고 강력한 컴파일러이다.
비주얼베이직은 가장 시각적(Visual)적인 컴파일러이며 화면에서 뚝딱거려서 프로그램을 만든다.
무엇보다도 비주얼베이직의 최대장점은 개발기간이 짧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상식으로는, 비주얼베이직으로 한 달 가량 걸릴 프로잭트는 비주얼C++로는 2 ~ 3달, 자바로는 6달쯤 걸린다.
이것이 내가 비주얼 베이직을 선택한 이유이다.
실제로는 사회에서는 비주얼 베이직이 컴파일러로 가장 많이 쓰이는 것도 그런 이유에서다
물론 비주얼 베이직이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상황에 따라서는 다른 컴파일러를 고려해야 하겠으나 개인적으로는 일반적으로 알려진 것보다는 비주얼베이직의 중요성이 크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비주얼베이직의 코딩에 관한 내용은 시중의 책에 많이 나와 있으나 비주얼베이직에 관한 그 외의 기본적인 사항, 즉, 비주얼 스튜디오와의 연관성등은 찿아보기 어렵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