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학교] 그래픽커뮤니케이션 기말시험
- 최초 등록일
- 2023.05.30
- 최종 저작일
- 2020.06
- 4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3,000원
소개글
"[방송통신대학교] 그래픽커뮤니케이션 기말시험"에 대한 내용입니다.
그래픽커뮤니케이션 A+ 받았습니다.
목차
1. 1980년대 컴퓨터그래픽의 발전에 해당되는 요소들 중 8가지를 들고 어떤 측면에서 발전을 이루었는지 설명하시오.
2. 컴퓨터 그래픽 시스템의 입력장치에 해당되는 것을 7가지 들고 각각 어떤 기능이 있는지 설명하시오.
3. 아날로그 이미지를 디지털화 할 때 알아야 할 개념인 샘플링 비율, 샘플 데이터의 크기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가능한 상세하게 설명하고 샘플링 비율, 샘플 데이터의 크기에 따라 결과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설명하시오.
4. 3D 그래픽 작업에서 가장 중요한 작업 중의 하나가 렌더링 작업이다. 우선 중요한 렌더링 기법의 4가지 발전 단계를 들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서술하시오. 다음으로 실사로 촬영한 동영상에 그래픽을 추가할 때 유의해야 할 점은 어떤 것이 있는지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가능한 상세하게 서술하시오.
5. 다음의 영화들에 중요한 요소로 사용된 컴퓨터그래픽 효과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가능한 상세하게 설명하시오.
1) 윌로우 (Willow)
2) 어비스 (The Abyss)
3) 터미네이터 2
4) 쥬라기 공원
5) 킹콩
6) 아바타
본문내용
1. 레이트레이싱 기법 : 물체에 반사된 빛을 계속해서 추적하여 물체의 표면을 표현하는 방식으로 렌더링을 할 때 빛과 물체의 그림자 등이 훨씬 사실적인 표현이 가능해졌다.
2. 실리콘 그래픽스사 (SGI) 설립 : 일반 컴퓨터 보다 고사양인 그래픽스 전용의 컴퓨터들이 판매되고 개발되기 시작하였다.
3. 오토캐드 발표 : 세련된 렌더링이 가능하게 한 프로그램이 발표되었고, 건축·설계 디자인분야에서 독보적으로 이용이 되었다.
4. 모핑(Morphing) 기법 도입 : 2차원적인 평면에서 하나의 이미지가 다른 이미지로 변환해 가는 과정을 컴퓨터 그래픽적으로 표현하는 기법. 1987년 윌로우(Willow)란 영화에서 처음 사용되었다.
5. 만화영화에 CG 도입 : 디즈니의 ‘The Great Mouse Detective’ 영화에 컴퓨터 그래픽을 사용하였다. 기존처럼 이미지를 전부 직접 그려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방식이 아닌 그래픽을 이용하여 처음 중간 끝 장면을 그린 후 그래픽으로 이미지가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방식으로 활용하였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