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스포츠산업의이해 2학년)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서 스포츠를 활용한 행사를 요약하고, 선정한 행사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해 필요한 전략에 대해 자신만의 생각이나 의견을 논하세요.

수어지교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2.10.02
최종 저작일
2022.10
12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6,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과제정보

학과 생활체육지도과 학년 2학년
과목명 스포츠산업의이해 자료 9건
공통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서 스포츠를 활용한 행사(축제, 이벤트, 대회, 등) 중 하나 선정하여, 그 특성(개요, 참가대상, 특징, 홍보전략, 문제점, 등)을 요약하고, 선정한 행사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해 필요한 전략에 대해 자신만...

더보기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스포츠산업의이해 2학년)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서 스포츠를 활용한 행사를 요약하고, 선정한 행사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해 필요한 전략에 대해 자신만의 생각이나 의견을 논하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스포츠 이벤트란

2.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서 스포츠를 활용한 행사 - 춘천코리아오픈 국제태권도대회

3. 춘천코리아오픈 국제태권도대회의 개요, 참가대상, 특징, 홍보전략, 문제점
1) 춘천코리아오픈 국제태권도대회의 개요
2) 춘천코리아오픈 국제태권도대회의 참가대상
3) 춘천코리아오픈 국제태권도대회의 특징
4) 춘천코리아오픈 국제태권도대회의 홍보전략
5) 춘천코리아오픈 국제태권도대회의 문제점
(1) 국가적 차원의 지원 미비
(2) 선수간 교류
(3) 운영 인력 부족

4. 춘천코리아오픈 국제태권도대회의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해 필요한 전략
1) 교류
2) 네트워크 구축
3) 민간 업체의 전문성과 문제해결능력 강화
4) 인프라 확충
5) 정보공유 시스템의 운영
6) 지역주민들의 적극적 참여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지역 레저스포츠축제란 ‘여가로서 즐기는 휴식이나 놀이를 포함한 개념으로 일정한 규칙과 신체활동의 움직임을 가진 레저스포츠를 주제로 재미와 즐거움의 요소를 갖추어 벌이는 큰 규모의 행사’라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지역 레저스포츠축제는 다양한 레저스포츠를 체험하며, 적극적인 신체적인 활동을 유발하는 체험 프로그램이 강조된 축제이다. 즉, 축제를 방문한 관광객이 축제장을 단순히 구경하고 한 곳에서 머물며 손을 움직여 무엇을 만드는 정도의 체험이 아닌 특정 공간에서 스스로 신체적인 활동을 추구하며 정해진 규칙이나 방식에 따라 레저스포츠를 적극적으로 체험하는 프로그램이 핵심 콘텐츠로 제공되는 축제를 의미한다. 따라서 레저스포츠는 여가시간을 활용하여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이고, 지역 레저스포츠축제는 레저스포츠를 기반으로 일상생활에서 경험할 수 없는 다양한 여가 및 사회문화적 차원의 체험을 제공하는 지역의 관광상품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서 스포츠를 활용한 행사를 요약하고, 선정한 행사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해 필요한 전략에 대해 자신만의 생각이나 의견을 논해 보겠다.

Ⅱ. 본론

1. 스포츠 이벤트란

스포츠 욕구의 증가는 현대생활의 단조로움에서 비롯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스포츠이벤트의 개념에 대해서, 조배행(1999)은 올림픽이나 월드컵과 같은 스포츠 경기와 여기에 따르게 되는 많은 문화행사까지 포함하는 이벤트라고 정의하였다. Getz(1998)와 조민호(2001)는 스포츠 관광이란 용어를 사용하여, 이를 지역 경제의 이익을 달성할 목적으로 하는 스포츠이벤트의 개발 및 마케팅 과정을 의미한다라고 정의하여, 스포츠이벤트의 개념에 마케팅 과정을 포함하여 스포츠관광을 설명하였다. 조배행(1999)은 스포츠는 틀에 박힌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삶의 희노애락을 고조시키고 승부의 불확실성 등으로 인한 긴장이 고조되어 현대인의 정신적인 건강 회복과 긴장을 완화시키는 이른바 카타르시스적인 효과를 나타낸다고 하였다.

참고 자료

권현재ㆍ이웅규ㆍ함봉균. 2003. 『레저스포츠』. 서울:대왕사.
김희진(2013). 이벤트.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대한태권도협회 홈페이지. https://www.koreataekwondo. co.kr/d001.
성문정 외. 2003. 레저스포츠 진흥을 위한 법정책 연구, 국민체육진흥공단.
김기동(2020). 제1회 태권도한마당의 개최 배경과 역사적 의의. 한국스포츠학회지.
박경열(2013). 레저스포츠 관광 활성화 방안. 서울: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김영우,김홍범(2004). 메가 이벤트(Mega-Event)개최가 국가이미지 지각에 미치는 영향. 호텔관광연구.
김효림, 전익기(2022). 2019춘천코리아오픈 국제태권도대회 참여자의 참여동기와 몰입경험, 참여만족간의 관계. 세계태권도문화학회지.
강요섭, 조성희(2011). 우수축제사례 비교분석을 통한 지역문화축제 활성화 방안. 한국무용학회지.
김영석(2014). 이벤트 참여동기가 체험몰입과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연구. 박사학위논문, 경기대학교 대학원.

자료후기(1)

수어지교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스포츠산업의이해 2학년)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서 스포츠를 활용한 행사를 요약하고, 선정한 행사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해 필요한 전략에 대해 자신만의 생각이나 의견을 논하세요.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