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문화산업과 문화기획_방송대_기말

줌다르크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2.04.09
최종 저작일
2021.05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1. 교재의 핵심내용
2. 주목하게 된 배경
3. 주제에 대한 자신의 의견

본문내용

1. 교재의 핵심내용

1) 콘텐츠의 개념 : (교재85쪽~87쪽 인용)
우리 사회에서 매우 폭넓게 사용되는 콘텐츠 개념은 매체로부터 자유로운 텍스트, 즉 내용물을 지칭하는 용어로 이해할 수 있다. 디지털 시대의 문화상품은 과거 아날로그 시대의 문화상품과 달리 매체에 종속되지 않고, 형식과 전달방식을 무한히 다변화시킬 수 있다는 측면에서 콘텐츠 개념으로 접근하는 편이 최근의 경향을 이해하는 데 좀 더 효과적이다.
콘텐츠라는 용어는 비교적 최근에 등장한 개념으로, 정설은 없으나 1990년대 중반 유럽에서 빠르게 진행되고 있던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주목하는 과정에서 멀티미디어 콘텐츠라는 말이 사용되었고, 이후 콘텐츠라는 용어는 단순히 영상, 음성, 텍스트가 통합된 내용물을 뜻하는 본래의 멀티미디어 콘텐츠 개념을 넘어서는 의미를 갖게 되었을 것으로 추측된다.
즉, 모든 서비스 내용물이 콘텐츠라는 용어로 용해되지만, 분석적 차원에서 매우 복잡한 분류체계를 가질 수 있다. 플랫폼에 따라, 수요 측면에 따라, 콘텐츠 형식의 진화과정에 따라 다를 수 있음이 콘텐츠적인 특성이라고 하겠다.

참고 자료

없음
줌다르크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소개
배우고 익힌것을 나누기를 즐깁니다.
오랜동안 학생이자, 직장인으로 지내고 있고
더 오랜시간 학생, 직장인, 봉사자로 남고 싶습니다.
전문분야
등록된 전문분야가 없습니다.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비공개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문화산업과 문화기획_방송대_기말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