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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컨텐츠의 이해 VR컨텐츠 100점 레포트

gnas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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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20.10.28
최종 저작일
20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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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2020 문화콘텐츠 트랜드
Ⅲ. VR 문화콘텐츠
Ⅳ. VR을 이용한 역사교육
Ⅴ. 사용방법

본문내용

세계 콘텐츠 시장의 규모는 2020년 기준 돈으로 환산하면 2,000조 원이 넘는다고 한다. 그럼에도 매년 5% 이상씩 꾸준히 성장 그래프를 그리고 있다. 게임, 캐릭터, 애니메이션, 영화, 음악, 만화, 출판 등 콘텐츠 산업 시장은 분야가 매우 다양하다. 미국이 현재 콘텐츠 시장을 이끌고 있다. 미국의 콘텐츠 시장 규모는 약 7,000억 달러로 세계 시장의 30%에 육박한다. 이어서 중국과 일본이 뒤를 이어 2, 3위권에 있으며 한국은 세계 7위 규모이다. 경제적으로 기대효과가 큰 문화콘텐츠 산업은 우리나라가 잘할 수 있는 산업이라는 것에서 다시 강조된다. 정, 역동, 흥, 공동체, 해학 등 한국인의 독특한 문화 유전자가 드라마, K-POP, 생활문화, 음식, 영화 등을 ‘한류’라는 문화로 만들어 낸 것이다. 한류는 우리나라의 대중문화를 해외 사람들이 열광하고 좋아하는 현상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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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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