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은 목표, 플랫폼, 플레이어 모드, 장르, 시장, 컨셉 등의 요소를 가진다. 이러한 요소를 중심으로 기존에 공개된 pc, 온라인, 콘솔 또는 모바일게임을 하나 선택하여 각각의 요소를 기준으로 분석하시오.
- 최초 등록일
- 2020.02.16
- 최종 저작일
- 201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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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정보
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생활체육지도과 |
학년 |
4학년 |
과목명 |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
자료 |
2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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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
게임은 목표, 플랫폼, 플레이어 모드, 장르, 시장, 컨셉 등의 요소를 가진다. 이러한 요소를 중심으로 기존에 공개된 PC, 온라인, 콘솔 또는 모바일게임(예, 포켓몬고, 리니지 등)을 하나 선택하여 각각의 요소를 기준으로 분석하시오... 더보기
게임은 목표, 플랫폼, 플레이어 모드, 장르, 시장, 컨셉 등의 요소를 가진다. 이러한 요소를 중심으로 기존에 공개된 PC, 온라인, 콘솔 또는 모바일게임(예, 포켓몬고, 리니지 등)을 하나 선택하여 각각의 요소를 기준으로 분석하시오. (30점) 접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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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게임은 목표, 플랫폼, 플레이어 모드, 장르, 시장, 컨셉 등의 요소를 가진다. 이러한 요소를 중심으로 기존에 공개된 pc, 온라인, 콘솔 또는 모바일게임을 하나 선택하여 각각의 요소를 기준으로 분석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게임 선정과 이유
3. 결론
4. 참고자료
본문내용
국내 게임시장은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다. 과거 콘솔게임에서 pc를 이용한 cd게임, 온라인 시장이 발전하면서 온라인게임으로 진화하였고, 현재는 모바일 게임과 함께 콘솔게임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이는 기술력의 발전과 관련 제품들의 다양화로 시장이 확대되면서 만들어진 흐름이라고 할 수 있다. 이처럼 시간이 지날수록 게임시장의 흐름은 급변하고 있고, 그에 따라 소비자들의 입맛도 매우 까다로워졌음은 부정 할 수 없는 사실이다. 이러한 사실을 바탕으로 국내에 출시되었던 게임 중 하나를 선정하여 각 요소들을 분석하고, 현재 대중들의 반응과 인기도를 알아보며 게임산업에 대한 흐름에 접근하여 이해해보았다.
1. 게임 선정과 이유
넥슨에서 개발한 ‘서든어택’을 선정하였다. 당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잠깐이지만 관심을 가지고 직접 플레이해본 경험이 있기에 애착을 가지고 있다.
참고 자료
넥슨 사이트 참고_http://sa.nexon.com/main/index.as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