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보건교육A형] 2019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reportbest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9.04.05
최종 저작일
2019.04
12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7,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과제정보

학과 보건환경학과, 간호학과 학년 4학년
과목명 보건교육 자료 22건
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소개글

- 보건교육 A형 방송통신대 2019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을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 보건교육의 대상자로 초등학교 6학년에 재학중인 XXX 학생을 개인 교육대상으로 정하고, 인구사회 및 생활양식특성을 상세히 작성하였습니다.
-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의 위험성과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한 설명을 첨부하였습니다.
-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 예방을 위한 보건교육을 작성하였습니다.
- XXX 학생을 위한 한 시간분량의 인터넷 중독 예방을 위한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하였습니다.

목차

1. 서 론 - 보건교육 들어가기

2. 본 론
1)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의 위험성
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① 1단계- 사회적 사정
② 2단계- 역학적 사정
③ 3단계- 행위 및 환경적 사정
④ 4단계- 교육 및 생태적 사정
⑤ 5단계- 행정 및 정책적 사정
⑥ 6단계- 수행
⑦ 7단계- 과정평가
⑧ 8단계- 영향평가
⑨ 9단계- 결과평가
3) 교육대상자 XX초등학교 6학년 학생 XXX군의 인구 사회 및 생활양식 특성
4)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통한 대상자를 위한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 예방 보건교육 계획
5) 대상자를 위한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 예방 보건교육을 위한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3.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 론
보건교육 A형 과제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 예방에 대한 보건교육을 작성하고자 한다.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 예방을 위한 보건교육을 위하여 개별적으로 개인을 대상자로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 및 생활습관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 뒤에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하고자 한다. 현대에 들어서 스마트폰의 보급을 통하여 인터넷 접속 환경이 용이해지고, 다양한 게임들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스마트폰 및 게임중독 현상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자기조절 능력이 부족한 청소년기에 이러한 중독의 위험성은 더욱 높아진다. 이러한 시점에서 보건교육의 측면에서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 예방에 대한 보건교육을 논의해 보는 과정이 필수적이라고 생각이 든다. 과제를 위한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 예방에 대한 보건교육을 계획하는 데에 앞서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 중독에 대하여 간략하게 알아보고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해서 소개하면서 과제를 시작하고 한다. 그리고 이번 보건교육을 위해서 XX초등학교 6학년 XXX군을 교육 대상자로 선정하여 인구 사회 및 생활습관 특성을 상세히 기술하고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 예방에 대한 보건교육을 계획해보도록 하겠다.

2. 본 론
1)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의 위험성
현대에 들어서 인터넷 중독, 스마트폰 중독, 또는 게임 중독이라는 말을 흔하게 들을 수 있다. 여기에서 중독의 의미는 일반적으로 그 대상에 대한 의존성이 강하여 그 사용 기간이 매우 장기간이며 대상에 대한 사용이 갑자기 단절되거나 양이 감소되었을 때 금단증상이 동반되는 것을 뜻한다. 그리고 중독은 약물과 같은 섭취하거나 주입하는 물질이 아닌 특정행동에 대해서도 일어날 수 있다. 게임이나 스마트폰을 통한 소셜 미디어 등의 행동영역에서도 중독이 발생하며 이러한 중독으로 인하여 여러 가지 사회적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

참고 자료

김영임 ,박영임 ,이규영 2013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김혜경, 김명 외 1명 저 2007 『학교보건교육의 이해와 적용』 동문사
박정숙 저 2014 『건강증진 (이론과 실제)』 계명대학교출판부
김우진 <PRECEDE-PROCEED모형을 적용한 건강교육 참여자의 자기효능감, 건강증진행위, 건강상태, 삶의 질간의 구조적 관계> 한국체육대학교 2013 석사학위논문
박영아 <인터넷 과다사용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 인터넷 중독을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2007 석사학위논문
reportbest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보건교육A형] 2019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