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LG 디스플레이(LGD) 합격자 이력서(자기소개서) 면접자료 면접예상문제 면접후기

*희*
최초 등록일
2008.09.15
최종 저작일
2008.09
1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LG디스플레이에 최종합격한 자료입니다.
LG디스플레이 자기소개서와 예상면접질문(기출문제포함)과 모범답변, 면접준비자료(용어정리 및 각종자료), 08년 실제면접질문 및 면접후기가 있습니다.
많은 회사의 면접을 보면서 느낀점은 꼭 나올 면접질문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 면접대답에서 합격여부가 좌우됩니다.(면접후기 참조)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자소서 분량은 3/4 정도가 적당하다고 인사담당자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면접예상질문의 한 부분 (지원동기2)

Q: 지원동기2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업무를 하고 싶은가? 컬러필터연구를 하고 싶다고 했는데?

A: (어디든지 상관없습니다.) 제가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서든지 열심히 일할 것입니다. 그리고 혹시 저에게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다면 차세대 디스플레이라고 불리는 OLED device와 관련된 일을 하고 싶습니다. 햋빛이 매우 강한 날에 대형TV나 모니터를 보면 잘 보이지 않습니다. 저는 빛이 들어와도 반사가 전혀 되지 않는 반사율 0%의 OLED를 만드는데 밑거름이 되고 싶습니다. 제가 속한 팀원 전체가 안되면 되게 하는 이길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꼭 이루고 싶습니다.
그리고 공장에서는 품질이 매우 중요합니다. 제가 일하고 싶은 2순위는 품질관리입니다. 6시그마를 지향하며 오차율 0%로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준비가 된 마이더스의 손을 가진 소유자 저 XXX입니다.
또한 컬러필터의 경우는 이미 다른회사에서 만들어 LG디스플레이에 공급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실 생산관리/공정관리에 많은 인원이 필요한 걸로 알고 있고 그 분야에서 최고가 되고 싶습니다. (하지만 정말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저는 OLED 디바이스 개발을 하고 싶습니다. 저는 혁신적인 마인드를 LGD에서 펼치고 싶어서 과감하게 1지망을 연구개발로 지원했습니다.)

그리고 개발팀은 구미에만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 연고지가 구미에서 20분 거리인 경북 XX이라는 곳입니다. 저는 10년이상 자취생활을 해왔습니다. 직장생활을 할 때 막상 지방근무를 하게 되면 마음이 바뀌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지방근무 기숙사 생활이 전혀 낯설지 않고 어디서든 잘 적응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영어로 자기소개 해보세요.
I am honored to be interviewed today the finest company in korea
우리나라에서 가장 좋은기업 중에 한 곳인 이 회사에서 인터뷰를 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
<중략..>



*나의 면접후기(면접tip)의 일부분

면접은 정말 인성위주의 평이한 질문만 하셨습니다. 신체검사를 먼저하고 면접을 보는 경우도 있고 면접을 먼저보고 신체검사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면접을 보고 신체검사를 하였습니다. 5인 1조로 들어가서 면접관 4분과 면접을 보게 됩니다. 면접관님들이 자기소개서를 꼼꼼하게 읽어보셨는지 아주 섬세한 부분까지 다 물어보십니다. 저의 경우도 마라톤에 관한 질문도 하셨고 지원동기에 대해 아주 세세하게 물어보십니다. 그리고 옆의 친구는 자기소개 하는데 긴장한 나머지 중간에 맥이 끊기더군요. 외운 거 말하지 말라고 했는데 완전 티가 나서 얼굴이 홍당무가 되더군요.
면접 볼 때 이것만은 꼭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1. ....
2. ....
3. ....
..
<중략...>

목차

I. LG디스플레이 자기소개서
II. LG디스플레이 예상면접질문, 모범답변, 면접준비자료(용어정리 및 각종자료), 08년 실제면접질문 및 면접후기

PT 하기전에 워밍업
용어정리 - 네이버 및 각종자료(용어정리) 참조 및 출처
공정- LGD 홈페이지에서 출처

08년 실제 LG디스플레이 면접질문 및 후기

본문내용

I. LG디스플레이 자기소개서

1. 좋아하거나 즐겨하는 활동(취미/특기/사회봉사/1000 546

“The early bird catches the worm" 이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저는 아침 일찍 일어나 수영을 배우고 있습니다. 겉으로는 왜소해 보이겠지만, 꾸준히 운동을 하고 있으며 강인한 체력과 정신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작년 11월에는 나이키 마라톤대회에서 103등을 한 경험도 있습니다. 항상 나를 분석하고 계획을 세워 느낀 점들을 다이어리에 적어가면서 하루를 이틀같이 보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야구동아리에서 투수라는 포지션을 소화하면서, 사람들과의 협동심과 단합심을 키웠습니다.
이러한 심신을 바탕으로 저는 LG디스플레이의 임직원과 함께 열정적으로 미래를 밝히고 싶습니다.

<중략..>

용어정리 - 네이버 및 각종자료(용어정리) 참조 및 출처

OLED [Organic Light Emitting Diodes]

요약
형광성 유기화합물에 전류가 흐르면 빛을 내는 전계발광현상을 이용하여 스스로 빛을 내는 자체발광형 유기물질을 말한다. LCD 이상의 화질과 단순한 제조공정으로 가격경쟁에서 유리하다.

본문
유기발광다이오드, 유기EL이라고도 한다. 형광성 유기화합물에 전류가 흐르면 빛을 내는 전계 발광현상을 이용하여 스스로 빛을 내는 `자체발광형 유기물질`을 말한다. 낮은 전압에서 구동이 가능하고 얇은 박형으로 만들 수 있다. 넓은 시야각과 빠른 응답속도를 갖고 있어 일반 LCD와 달리 바로 옆에서 보아도 화질이 변하지 않으며 화면에 잔상이 남지 않는다. 또한 소형 화면에서는 LCD 이상의 화질과 단순한 제조공정으로 인하여 유리한 가격 경쟁력을 갖는다.

휴대전화나 카오디오, 디지털카메라와 같은 소형기기의 디스플레이에 주로 사용하고 있다. 2004년 현재 OLED의 기판 재질로는 유리를 사용하고 있으나 필름을 사용하면 구부려서 들고 다닐 수 있는 디스플레이장치를 만들 수 있다.

자료후기(1)

*희*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쉽고 정확한 글자수 세기
LG 디스플레이(LGD) 합격자 이력서(자기소개서) 면접자료 면접예상문제 면접후기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