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합격 미술활동보고서
- 최초 등록일
- 2021.06.13
- 최종 저작일
- 20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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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이화여대 합격 미술활동보고서 "에 대한 내용입니다. 미대 비실기 전형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전공적합성과 학업역량에 대한 어필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제가 일반고 출신이고 작년 합격자 평균보다 약 1등급정도가 낮음에도 불구(저는 일반고 2점대 중후반이었습니다)하고 최초합격할 수 있었던 이유가 자기소개서와 면접에서 저의 발전 역량을 제대로 어필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미술활동보고서 작성 시 참고자료로 쓰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지원자의 포괄적 학업역량, 다양한 교내·외 활동의 우수성, 조형예술 관련 기초소양 또는 발전가능성 등을 가장 잘 드러낼 수 있는 교과 활동, 비교과 활동 중 우선순위를 고려하여 아래에 제시된 관련 항목에 따라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1. 교과 활동
2. 비교과 활동
3. 지원동기를 포함하여 조형예술 관련 기초소양 및 발전가능성을 드러낼 수 있는 사항에 대해 1, 2번 항목에 작성한 내용을 바탕으로 구체적으로 추가 기술하시오(띄어쓰기 포함 1,000자 이내).
본문내용
1. 교과 활동
연번 1-①
과목명: 미술이론
이수학기/ 단위수: 3학년 1학기/3
교과내용 개요
'소통'을 주제로 전자 e 키보드와 스크래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작품 감상 시 특정 자판을 누르면 지정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관객참여 전자키보드를 제작하였다.(92자)
본인의 주요 활동내용
작품은 감상자와의 소통으로 완성되기에, 감상에서 소외되는 사람이 없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이에 유니버셜 디자인 측면에서 접근하여 키보드에 점자를 넣어 시각장애인 분들도 작품 감상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어린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주기위해 키보드를 누르면 가나다 송이 흘러나오도록 디자인했다. 접근성과 사용성을 고려한 유니버셜 작품을 제작할 수 있었다.(200자)
<중 략>
정리되어 있지 않은 표지판이나 난해한 간판 등, 시각적으로 무질서하게 방치된 정보들은 사람들의 혼란을 야기하고 불필요한 행동을 유발한다. 일상생활에서 이러한 불편함을 느끼면서, 정보의 가독성과 전달력을 고려하는 디자인에 관심이 생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