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KAMCO) 합격 자기소개서 - (2차 과제)

*상*
최초 등록일
2017.03.20
최종 저작일
2016.03
8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KAMCO) 합격 자기소개서 - (2차 과제)"관련 내용입니다.

목차

1.[과제1] 점차 복잡해지는 사회 속에서 공공기관 또한 기존의 정형화된 업무처리에 그치는 것이 아닌, 새로운 역할과 책임을 요구받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공공기관 직원이 갖추어야 할 자질(덕목) 세 가지를 제시하고, 본인이 그 자질(덕목)을 함양하기 위해 기울인 노력과 그 성과를 기술하시오. (구체적 상황, 본인이 취한 생각과 행동, 그에 따른 결과, 주변의 반응 등을 구체적으로 적시하시오.)[100자 이상 1000자 이내]
2.[과제2] 최근 역사 교과서 편향성 논란을 계기로 현행 검인정체제인 역사 교과서의 국정체제 전환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검인정 교과서는 교육당국의 검증을 거친 민간출판사를 각급 학교에서 자율적으로 채택하는 방식이며 국정교과서는 교육부가 직접 통일된 교과서를 제작해 일괄 배포하는 것으로, 국사 과목은 1974년 검정체제가 단일 국정교과서 체제로 전환되었다가 2003년 근현대사 부분부터 다양한 검인정 교과서 체제로 바뀐 바 있다. 최근 중국과 일본의 역사왜곡 문제로 인해 올바른 역사교육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는 상황에서 국사 과목 교과서는 어느 방식이 적합한지 본인의 입장을 택하고 근거를 기술하시오. [100자 이상 1000자 이내]
3.[사례] 주차난이 심각한 단독주택 지역에 거주하는 A는 주차문제로 이웃 주민들과 여러차례 언성을 높인 적이 있었다. 퇴근 때마다 불안한 마음으로 집에 돌아오던 A는 친구로부터 온비드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국유지를 저렴한 가격에 임대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A는 온비드를 통해 대부(=임대)입찰에 참가하여 유휴토지(국유지)를 낙찰받아 5년 동안 매년 10만원의 임대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자신의 고정적인 주차 공간이 생긴 A는 주차 걱정 없는 행복한 저녁시간을 보내게 되었다. [현황] 위의 사례처럼 유휴토지(국유지)의 효율적 활용은 국유재산의 가치를 제고하여, 국가재정수입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국민의 편익을 증진시키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캠코는 국유일반재산에 대한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이고자 '온비드'를 통하여 재산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대부 및 매각 사항 등을 일반 국민에게 보다 쉽고 빠르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홍보노력으로 온비드에 대한 국민들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도약을 위한 창의적인 마케팅 방안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 온비드(OnBid) 소개 온비드는 인터넷으로 참여하는 ‘온라인 자산처분 시스템’으로, 지난 2002년 한국자산관리공사의 관리재산(국유재산, 압류재산)을 처분하기 위한 시스템으로 시작하여, 이후 입찰 과정의 투명성과 신속성을 인정받아 공공자산 처분 전담 정보처리 장치로 지정되었다. 대한민국 인터넷 만물상이란 별칭과 같이 온비드에서는 최근 화제가 되었던 전두환 전대통령의 압류 부동산에서부터 차량, 자전거, 기차, 학교매점 운영권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물건을 접할 수 있다. 2013년말 현재, 이용기관과 이용고객은 각각 1.4만개 기관에 88만명에 달하며, 거래규모는 26조원(22.5만건)을 넘어서는 등 명실공히 대한민국 공공자산 종합쇼핑몰로 자리잡았다. [ 문제 ] 캠코 신입사원으로 입사한 K는 온비드사업부 마케팅 담당자로 배치되었습니다. 담당 팀장은 온비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세대별 온비드 맞춤 마케팅 전략” 기획보고서 작성을 K에게 지시 하였습니다. 담당 팀장은 K에게 신입사원으로서 보고서 형식이나 기존 사고에 얽매이지 말고 본인의 생각을 담도록 하되, 캠코가 공공기관이라는 점을 인식하여 실행 가능성도 고려하여야 한다는 조언을 하였습니다. 아울러 담당 팀장은 아래와 같은 보고서 목차를 예시로 제시해 주었습니다.캠코 신입사원 K의 입장에서 아래 목차를 참고하여 기획안을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00자 이내)
4.[사례] 천하그룹 계열의 제조업체 A사의 부품 구매 담당 김부장은 부품 원가에 대한 시장 조사를 한 결과, 같은 그룹 계열사 B로부터 납품 받아온 부품 보다 재계 라이벌인 백두그룹 계열사의 부품이 원가도 낮고 품질도 우수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김부장이 백두그룹 계열사의 부품을 구매하면 원가를 낮춰 최근 부진했던 김부장의 부서 성과를 높일 수 있고, A사의 수익을 올리는데도 기여할 수 있다. 한편 천하그룹은 소속 계열사 부품만을 구매해온 관행이 있었고, B사는 최근 경영실적이 악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김부장은 관행대로 B사로부터 부품을 구매할지, 아니면 구매처를 바꿔 백두그룹 계열사로부터 부품을 구매할지 고민중이다. [ 문제 ] 김부장의 입장에서 상황별로 예견되는 문제점을 정리하고, 바람직하다고 생각하는 처리 방안과 그 근거를 제시하시오.(1,500자 이내)

자기소개서 항목

성취경험/보람, 생활신조(가치관) 같은항목 19,705건 더보기
[과제1] 점차 복잡해지는 사회 속에서 공공기관 또한 기존의 정형화된 업무처리에 그치는 것이 아닌, 새로운 역할과 책임을 요구받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공공기관 직원이 갖추어야 할 자질(덕목) 세 가지를 제시하고, 본인이 그 자질(덕목)을 함양하기 위해 기울인 노력과 그 성과를 기술하시오. (구체적 상황, 본인이 취한 생각과 행동, 그에 따른 결과, 주변의 반응 등을 구체적으로 적시하시오.)[100자 이상 1000자 이내] [직무공감, 직무몰입, 직무유연] 다양하고 새로운 환경에서의 공공기관 직원이라면 직무공감능력, 직무몰입능력, 직무유연성이 필요합니다. 공공기관의 일은 국민의 복지 혹은 생존과 결부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며 수행하는 직무가 단순 업무가 아닌 국민의 안녕과 복지...…<중 략>
답변 글자 수: 1,014자 (공백 포함)

직무경험/관심 같은항목 16,359건 더보기
[과제2] 최근 역사 교과서 편향성 논란을 계기로 현행 검인정체제인 역사 교과서의 국정체제 전환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검인정 교과서는 교육당국의 검증을 거친 민간출판사를 각급 학교에서 자율적으로 채택하는 방식이며 국정교과서는 교육부가 직접 통일된 교과서를 제작해 일괄 배포하는 것으로, 국사 과목은 1974년 검정체제가 단일 국정교과서 체제로 전환되었다가 2003년 근현대사 부분부터 다양한 검인정 교과서 체제로 바뀐 바 있다. 최근 중국과 일본의 역사왜곡 문제로 인해 올바른 역사교육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는 상황에서 국사 과목 교과서는 어느 방식이 적합한지 본인의 입장을 택하고 근거를 기술하시오. [100자 이상 1000자 이내] [다양한 역사관의 선택의 자유 보장 필요] 현재의 검인정 교과서 체제를 유지하되 현재의 국사편찬위원회가 역사 교과서를 검정하는 제도를 보완하여 정부, 국민, 학계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강화된 검인정 체제를 선택해야 합니다. 역사 교과서 체제 논란을 이해하기...…<중 략>
답변 글자 수: 1,011자 (공백 포함)

[사례] 주차난이 심각한 단독주택 지역에 거주하는 A는 주차문제로 이웃 주민들과 여러차례 언성을 높인 적이 있었다. 퇴근 때마다 불안한 마음으로 집에 돌아오던 A는 친구로부터 온비드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국유지를 저렴한 가격에 임대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A는 온비드를 통해 대부(=임대)입찰에 참가하여 유휴토지(국유지)를 낙찰받아 5년 동안 매년 10만원의 임대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자신의 고정적인 주차 공간이 생긴 A는 주차 걱정 없는 행복한 저녁시간을 보내게 되었다. [현황] 위의 사례처럼 유휴토지(국유지)의 효율적 활용은 국유재산의 가치를 제고하여, 국가재정수입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국민의 편익을 증진시키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캠코는 국유일반재산에 대한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이고자 '온비드'를 통하여 재산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대부 및 매각 사항 등을 일반 국민에게 보다 쉽고 빠르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홍보노력으로 온비드에 대한 국민들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도약을 위한 창의적인 마케팅 방안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 온비드(OnBid) 소개 온비드는 인터넷으로 참여하는 ‘온라인 자산처분 시스템’으로, 지난 2002년 한국자산관리공사의 관리재산(국유재산, 압류재산)을 처분하기 위한 시스템으로 시작하여, 이후 입찰 과정의 투명성과 신속성을 인정받아 공공자산 처분 전담 정보처리 장치로 지정되었다. 대한민국 인터넷 만물상이란 별칭과 같이 온비드에서는 최근 화제가 되었던 전두환 전대통령의 압류 부동산에서부터 차량, 자전거, 기차, 학교매점 운영권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물건을 접할 수 있다. 2013년말 현재, 이용기관과 이용고객은 각각 1.4만개 기관에 88만명에 달하며, 거래규모는 26조원(22.5만건)을 넘어서는 등 명실공히 대한민국 공공자산 종합쇼핑몰로 자리잡았다. [ 문제 ] 캠코 신입사원으로 입사한 K는 온비드사업부 마케팅 담당자로 배치되었습니다. 담당 팀장은 온비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세대별 온비드 맞춤 마케팅 전략” 기획보고서 작성을 K에게 지시 하였습니다. 담당 팀장은 K에게 신입사원으로서 보고서 형식이나 기존 사고에 얽매이지 말고 본인의 생각을 담도록 하되, 캠코가 공공기관이라는 점을 인식하여 실행 가능성도 고려하여야 한다는 조언을 하였습니다. 아울러 담당 팀장은 아래와 같은 보고서 목차를 예시로 제시해 주었습니다.캠코 신입사원 K의 입장에서 아래 목차를 참고하여 기획안을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00자 이내) 답변 글자 수: 2,037자 (공백 포함)

[사례] 천하그룹 계열의 제조업체 A사의 부품 구매 담당 김부장은 부품 원가에 대한 시장 조사를 한 결과, 같은 그룹 계열사 B로부터 납품 받아온 부품 보다 재계 라이벌인 백두그룹 계열사의 부품이 원가도 낮고 품질도 우수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김부장이 백두그룹 계열사의 부품을 구매하면 원가를 낮춰 최근 부진했던 김부장의 부서 성과를 높일 수 있고, A사의 수익을 올리는데도 기여할 수 있다. 한편 천하그룹은 소속 계열사 부품만을 구매해온 관행이 있었고, B사는 최근 경영실적이 악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김부장은 관행대로 B사로부터 부품을 구매할지, 아니면 구매처를 바꿔 백두그룹 계열사로부터 부품을 구매할지 고민중이다. [ 문제 ] 김부장의 입장에서 상황별로 예견되는 문제점을 정리하고, 바람직하다고 생각하는 처리 방안과 그 근거를 제시하시오.(1,500자 이내) 답변 글자 수: 1,465자 (공백 포함)

*상*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쉽고 정확한 글자수 세기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KAMCO) 합격 자기소개서 - (2차 과제)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