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신화 -남신의 특징:아폴론,포세이돈,아레스

등록일 2001.07.03 MS 워드 (doc) | 5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그리스 신화중에서 남신의 대표인 아폴론, 아레스, 포세이돈에 대한 특징 정리 입니다.

목차

1. 아폴론
2. 포세이돈
3. 아레스

본문내용

아폴론은 제우스의 아들로 명실공히 올림포스의 제2인자였다. 아폴론은 제우스와 레토 사이에서 태어났는데 레토가 자신의 아들인 아레스보다 위대한 아폴론을 낳을 것을 안 헤라가 레토의 해산을 집요하게 방해하는 바람에 힘겹게 세상에 나오게 되었다. 레토에게 해산을 허락하는 곳은 영원한 불모지로 만들어 버리겠다는 헤라의 협박 때문에 어떤 곳도 레토를 받아들이지 않았던 것이다 . 레토는 아테네를 거쳐 해안을 따라 북상하면서 여러 섬들을 지나 소아시아 지방과 에게 해 전역을 돌아다녔지만 소용이 없었다. 마침네 너무나 척박한 섬 델로스섬에 도착하게 되었는데 너무 척박하여 헤라의 저주에도 그리 손해 볼 게 없었으므로 아폴론을 낳으면 제일 먼저 이 섬에 그의 신전을 지을 것을 약속한 후 겨우 레토는 델로스에서 아폴론을 낳아도 좋다는 허락을 받았다. 고대 음유시인들은 고대 지명이 길게 열거되는 이런 이야기를 좋아했다. 서사시를 듣는 것이 모든 교육의 원천이었으므로 이런 방법으로 고대인들은 자신들의 세계에 대한 지리학적 지식을 전수했다. 제우스와의 사랑으로 이집트의 왕 에파포스를 낳은 이오의 방황도 이와 흡사하다.

참고 자료

그리스 신화의 세계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