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식품영양학과 인터넷생활윤리 중간과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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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정보
학과 | 생활과학과, 통계·데이터과학과, 청소년교육과 | 학년 | 3학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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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목명 | 인터넷생활윤리 | 자료 | 7건 |
공통 |
[과제 내용]
가.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 결과 및 결과 해석하기 나: 1주일 스마트폰 사용 패턴 분석 -사용 시간 및 어플리케이션 사용 패턴 등 다: 사용 현황에서 나타나는 주요 문제점 파악 후, 가장 문제되는 부분 선정하기 라:...
[과제 내용]
가.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 결과 및 결과 해석하기 나: 1주일 스마트폰 사용 패턴 분석 -사용 시간 및 어플리케이션 사용 패턴 등 다: 사용 현황에서 나타나는 주요 문제점 파악 후, 가장 문제되는 부분 선정하기 라: 선택한 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 방안 수립하기 마. 문제 해결을 위한 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 일자별로 실천 내용과 결과, 감상 등을 제시 바. 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문제점 및 향후 계획 * 스마트폰을 거의 사용하지 않더라도, 내용에 맞춰 작성 후 제출 |
소개글
방송통신대학교 식품영양학과 : 인터넷생활윤리 중간과제물 판매합니다.목차
1. 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가: 1주일 스마트폰 사용 패턴 분석-사용 시간 및 어플리케이션 사용 패턴 등
나: 사용 현황에서 나타나는 주요 문제점 파악
다: 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 방안 수립하기
2. 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 일자별로 실천 내용과 결과, 감상 등을 제시
3.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
4. 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문제점 및 향후 계획
본문내용
나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을 보면 주로 게임과 유튜브를 보는 시간이 절대적으로 많은 편이었다. 대부분 퇴근 후 저녁 시간에 핸드폰을 많이 보게 된다. 씻고 침대에 누우면 자연스럽게 자기 전까지 스마트폰을 갖고 놀게 된다. 가장 많이 하는 것은 ‘던전앤파이터’이다. 최근 출시된 게임인데 내가 20대 초반에 가장 많이 즐긴 PC게임이 모바일로 나오게 되어서 반가운 마음에 시작했다가 푹 빠져 즐기고 있다. ‘던전앤파이터’는 PC게임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게임이라서 거의 같은 시스템을 유지하고 있다. 이 중에 ‘피로도’라는 시스템이 있는데 던전을 돌게 되면 100이었던 피로도가 소비돼서 0이 되면 더 이상 던전을 플레이하지 못하게 된다. 그러면 결투장을 돌거나 지겨워지면 게임을 종료하고 시간 보내기 좋은 유튜브를 켜게 된다.유튜브에는 도움이 되는 영상도 있지만 대부분 정말 쓸모없는 일명 ‘킬링타임’용 영상이 많은데 나도 모르게 멍하니 보는 상황이 많다. 나는 주로 자동차와 분야와 내가 하지 않았던 직업 그리고 주식, 부동산 영상을 시청하는 편이다. 나중에 돈을 모아 차를 바꾸고 싶어서 차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옵션 설명을 들으면 흥미롭고 차를 사게 되면 ‘꼭 저 옵션 넣어야 겠다.’는 생각을 한다. 또한 한 직장에만 오래 다니다 보니 다른 직업은 어떻게 생활하는지도 많이 궁금했었는데 직무별 장단점도 간접적으로 경험하는 느낌이다. 부동산과 주식 컨텐츠는 앞으로 나의 자산을 늘리기 위해 의도적으로 자주 시청하려고 한다. 그 외에는 인터넷, 카톡 순으로 많이 사용하고 주로 여자 친구와는 전화와 카톡으로 연락을 한다.
3월 28일 월요일
던전앤파이터 3시간 53분, 유튜브 2시간 22분, 카톡 14분, 메모장 14분
3월 29일 화요일
던전앤파이터 3시간 25분, 유튜브 1시간 43분, 카톡 24분, 인터넷 22분
3월 30일 수요일
던전앤파이터 3시간 9분, 유튜브 2시간 22분, 비디오 플레이어 11분, 파일보고 1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