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정보사회) 컴파일러와 인터프리터의 역할과 두 방식의 기능적 차이점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최초 등록일
- 2023.03.09
- 최종 저작일
- 202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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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정보
학과 |
생활과학과, 컴퓨터과학과, 보건환경학과, 농학과 |
학년 |
1학년 |
과목명 |
인터넷과정보사회 |
자료 |
24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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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
1. 컴파일러와 인터프리터의 역할과 두 방식의 기능적 차이점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1000자 내외, 10점)
2. 컴퓨터를 구성하는 입력, 출력, 처리, 기억, 보조기억 장치의 역할을 각각 서술하고 각 장치에 포함되는 대표 기기 1... 더보기
1. 컴파일러와 인터프리터의 역할과 두 방식의 기능적 차이점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1000자 내외, 10점)
2. 컴퓨터를 구성하는 입력, 출력, 처리, 기억, 보조기억 장치의 역할을 각각 서술하고 각 장치에 포함되는 대표 기기 1개를 선택하여 기능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3000자 내외, 20점) 접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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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교과목명: 인터넷과 정보사회
<과제명>
1. 컴파일러와 인터프리터의 역할과 두 방식의 기능적 차이점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1000자 내외, 10점)
2. 컴퓨터를 구성하는 입력, 출력, 처리, 기억, 보조기억 장치의 역할을 각각 서술하고 각 장치에 포함되는 대표 기기 1개를 선택하여 기능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3000자 내외, 20점)
목차
[문제 1]
1. 컴파일러
2. 인터프리터
3. 컴파일러와 인터프리터의 차이점
[문제 2]
1. 입력 장치
2. 출력 장치
3. 처리 장치
4. 기억 장치
5. 보조 기억 장치
본문내용
[문제 1]
1. 컴파일러
컴파일(complie)이란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로 쓰여진 프로그램이다. 소스코드에서 오브젝트로 전환된 것이다. 프로그래머가 작성하는 것은 소스코드이다. 요즘 많이 회자되는 ‘개발자’는 소스코드를 작성하는 사람이다. 개발자는 컴퓨터 언어로 명령어들을 조합해서 소스코드를 만드는데, 이 명령어를 실행하기 위한 기계어가 오브젝트 코드이다. 컴파일러가 소스코드를 오브젝트 코드로 전환한다는 것은 다시 말해서 인간이 작성한 고레벨의 언어를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저레벨의 언어로 변경하기 위한 장치를 말한다.
2. 인터프리터
인터프리터 역시 C 언어나 자바 같은 고레벨의 언어로 작성된 프로그래밍 언어를 저레벨의 기계어로 변환하는 과정이다. 즉, 컴파일러와 인터프리터는 둘 다 고레벨 언어를 저레벨 언어로 전환할 수 있는 기계적인 장치이다.
3. 컴파일러와 인터프리터의 차이점
두 개는 변환하는 과정에서 차이가 있다. 둘의 가장 큰 차이점은 컴파일러는 전체 소스코드를 보고 명령어를 수집하고 재구성하는 데 반해서 인터프리터는 소스코드의 각 행을 연속적으로 분석하면서 작업을 실행한다는 데 있다.
참고 자료
IT 월드, 2021.11.2. 프로그래밍 언어의 간단한 역사
뉴시스, 이재은, 2022.3.19. “게이머 잡아라”, 게이밍 모니터 스펙 경쟁 뜨겁다
인텔(INTEL)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