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파일러구성_중간출석과제
- 최초 등록일
- 2022.11.01
- 최종 저작일
- 202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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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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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인터프리터 언어와 컴파일러 언어의 예를 들고 차이점 설명.
2. 컴파일러의 논리적 구조 설명.
3. 문법의 4종류(촘스키 계층 구조) 설명.
4. 다음 정규문법을 정규표현 및 유한오토마타로 나타내시오.
본문내용
과제1. 인터프리터 언어와 컴파일러 언어의 예를 들고 차이점 설명.
* 용어요약
기계어 - 0과 1로 구성된 2진법
어셈블리어 - A(ADD), L(LOAD) 등 기호를 사용한 언어
고급언어 - 영어와 유사한 언어
컴파일러
- 고급프로그래밍 언어를 기계어로 번역하는 과정
1. 어휘분석 단계
2. 구문분석 단계
3. 의미분석 단계
4. 중간코드 생성 단계
5. 코드최적화 단계
6. 목적코드 생성 단계
- 고급언어 -> 컴파일러 -> 어셈블리어 또는 기계어
인터프리터 (시뮬레이션(simulation) 기법이라고도 한다)
- 컴파일러를 거치지 않고, 원시 프로그램을 바로 처리
1. 프로그램의 논리적인 순서에 따라 문장 단위로 번역한 후, 곧바로 실행
2. 사용자는 실행결과를 바로 보고 다른 명령어를 또 다시
실행이 가능(컴퓨터와의 대화가 가능해진다.)
- 고급언어 -> 인터프리터 -> 실행결과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