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취미와예술] 2021년, 코로나 19가 확산된지 1년 반이 지나면서 자신이나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생활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분석해 보고, 앞으로 코로나 19가 빨리 종식되지 않을 경우 어떤 변화가 추가로 이루어질지 전망해 보시오

*동*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1.09.13
최종 저작일
2021.09
9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5,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과제정보

학과 교양과목 학년 공통
과목명 취미와예술 자료 113건
공통
코로나 19가 확산된지 1년 반이 지나면서 자신이나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생활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분석해 보고, 앞으로 코로나 19가 빨리 종식되지 않을 경우 어떤 변화가 추가로 이루어질지 전망해 보시오.

소개글

방통대 '취미와예술' 중간과제물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가 도래하면서 등장한
주요 취미생활 5가지를 제시했습니다.
5가지 취미생활에 대한 전망을 논문, 통계, 뉴스 자료 등을 통하여 작성했습니다.
뉴스의 경우 내용을 읽어보고 보고서에 적합하게 재조정하여 표절이 발생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출처는 본문에 기입하였으니 참고하여 좋은 학점 받으십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코로나 19가 확산된 지 1년 반이 지나면서 자신이나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생활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분석
1) 디지털 콘텐츠 문화의 인기 증가
2) 인터넷 쇼핑의 증가
3) 비대면 홈트레이닝의 증가
4) 가정식 요리, 밀키트 사용의 증가
5) 비대면 모임의 증가
2. 앞으로 코로나 19가 빨리 종식되지 않을 경우 어떤 변화가 추가로 이루어질지 전망
1) 디지털 콘텐츠 문화의 전망
2) 인터넷 쇼핑의 전망
3) 비대면 홈트레이닝의 전망
4) 가정식 요리, 밀키트 시장의 전망
5) 비대면 모임의 전망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코로나19를 처음에 접할 때에는 건강에 대한 염려와 불안, 일상생활에서의 불편함을 많이 느꼈다. 지금은 거의 1년 반이 지났는데 다수가 백신을 접종했고, 집밖으로 나가서 사회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백신은 여전히 완벽하지 못하고, 다양한 변종 바이러스가 유행하고 있으므로 외출이 여전히 부담스럽다.
최근의 뉴스에 따르면 한번 예방접종으로 평생 면역력을 유지하는 백신이 임상실험 단계에 있다고 한다. 이 백신이 나온다면 화이자의 불완전함을 조금은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하지만 아직도 여전히 우리 사회는 코로나19의 위험에 빠져있다.
코로나19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다른 사람들과 소통을 제대로 못하고,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우리의 생활패턴도 꽤 많이 변했다. 사람들은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 것에 점점 익숙하게 생각하고 있고,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새로운 취미생활을 가지게 되기도 했다. 예전과는 너무도 다른 일상생활을 지내게 되어서 모두가 아주 힘들어했지만, 사람은 변화된 환경에 적응을 하기 마련이다.

Ⅱ. 본론
1. 코로나 19가 확산된 지 1년 반이 지나면서 자신이나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생활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분석
코로나19가 장기화로 가면서 코로나 우울증을 느끼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어 이러한 코로나 우울증을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실내외 취미생활 소비가 늘어났다

참고 자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외 디지털콘텐츠 시장조사, 2018.
김윤서, 코로나19 이후 소비.미디어 이용행태 변화와 코로나 우울에 관한 연구, 조선대학교 경영대학원 논문, 2021.
김현정, 코로나 이후 라이프 스타일은 어떻게 변했나?, The Science Times, 2020.
노윤정, 길어지는 집콕생활, 마냥 답답하기만 한가요?, Life In, 2020.
문새하, 포스트코로나 시대 언택트 소비로 인한 소매공간 수요변화와 시사점, 국토연구원, 2020.
박완신, 코로나 확산·올림픽 타고 1~7월 온라인쇼핑 거래 100조 돌파, 중소기업뉴스, 2021.
유혜인, 4주간의 비대면 홈트레이닝이 성인의 스트레스와 우울 및 자기효능감에 주는 영향, 차의과대학교 대학원 논문, 2021.
이현석, '3년 만에 20배 성장'…밀키트 시장의 명과 암, 워치뉴스, 2021.
전세미, 온라인 피트니스, 코로나 속 헬스케어 트렌드로 자리잡다, 약업닷컴, 2021.
전승화‧김정호, 언택트(Untact) 산업 확산의 이론적 배경과 전망, 신산업경영저널, 제38권 1호, 2020.
최선영, 마스크·비대면·거리두기…코로나 1년, 완전히 바뀐 일상,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2021.
추진기, 신유통 트렌드 시대 브랜드 확장 아이덴티티(B.I) 전략 연구, 한국디자인포럼, 2019.
황규형, 신선식품 새벽배송 서비스 이용자의 지각된 가치가 지속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논문, 2020.
CJ대한통운, 집콕 라이프스타일 ② 취미의 변화, 2021.

자료후기(1)

*동*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취미와예술] 2021년, 코로나 19가 확산된지 1년 반이 지나면서 자신이나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생활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분석해 보고, 앞으로 코로나 19가 빨리 종식되지 않을 경우 어떤 변화가 추가로 이루어질지 전망해 보시오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