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취미와예술C>교재 8장 취미로서의 미술 감상을 참조하시면서 미술 전시회 하나를 관람하신 후 감상문을 써 주십시오 2017년 2학기 취미와예술C형 교재8장 취미로서의 미술감상

지니박스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7.08.31
최종 저작일
2017.08
8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5,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과제정보

학과 교양과목 학년 공통
과목명 취미와예술 자료 13건
C형
교재 8장 [취미로서의 미술 감상]을 참조하시면서 미술 전시회 하나를 관람하신 후 감상문을 써 주십시오. 감상문을 쓰실 때에는 전시회의 개요(A4 용지 1장 반 이하)를 간략히 기술한 후 작가의 작품 세계에 대한 생각을 서술하시거...

더보기

소개글

2017년 2학기 취미와예술C형 중간과제물 레포트 입니다.
*교재 8장 [취미로서의 미술 감상]을 참조하시면서 미술 전시회 하나를 관람하신 후 감상문을 써 주십시오. 감상문을 쓰실 때에는 전시회의 개요(A4 용지 1장 반 이하)를 간략히 기술한 후 작가의 작품 세계에 대한 생각을 서술하시거나 또는 가장 인상적이었던 작품을 골라 그 작품이 왜 인상적으로 생각되었는지에 대해 써 주십시오 - 에 대한 레포트를 정확한 내용 구성과 조사를 통해 작성했습니다.
*취미와예술C형 과제물에 특화된 레포트입니다.
*취미와예술C형 과제물에 맞게 조사한 내용에 대한 참고문헌을 작성해 놓았습니다.
*서론 본론 결론 형식으로 자신의 생각과 내용을 잘 조합했습니다.
*방송통신대 취미와예술 과제시 참고하시면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겁니다.

목차

Ⅰ.취미로서의 미술 감상

Ⅱ.본 론
1. 디지털명화 오디세이-시크릿뮤지엄 소개
1) 새로운 패러다임의 전시회
2) 명화의 세계에 빠져들게 하는 교육의장
2. 전시회속의 주요 디지털명화들
1) 호라티우스의 맹세-자크 루이 다비드
2) 라바쿠르 지역의 센 강의 일몰(겨울의효과)-클로드 모네
3) 동양옷을 입은 화가의 초상화-렘브란트 판 레인
4) 여름-주세페 아르침볼도
5) 아를의 별이 빛나는 밤-빈센트 반 고흐
3. 디지털명화들을 본 나의 감상기
1) 디지털명화가 주는 미술형식에 대한 이해
2) 디지털명화와의 교감
3) 나도 모르게 빠져드는 디지털의 세계

Ⅲ.전시장을 떠나며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취미로서의 미술 감상
교재 8장 [취미로서의 미술 감상]을 참조하시면서 미술 전시회 하나를 관람하신 후 감상문을 써 주십시오. 감상문을 쓰실 때에는 전시회의 개요(A4 용지 1장 반 이하)를 간략히 기술한 후 작가의 작품 세계에 대한 생각을 서술하시거나 또는 가장 인상적이었던 작품을 골라 그 작품이 왜 인상적으로 생각되었는지에 대해 써 주십시오. 취미로서의 미술감상에 관하여 과제를 시작하면서 유명한 작가들의 명화들을 머릿속에 그리며 과연 이번 전시회는 어떤 느낌일까 라는 상상을 했었다. 사실 내가 알고 있는 작가는 고갱, 반 고흐, 피카소 이정도 라고나 할까? 특히, 나는 미술 작품의 감상은 우리 일상과는 거리가 멀고 미술 에 전문적인 관심이 있는 사람들의 몫이라고 생각해 왔다. 그래서인지 미술작품을 대하며 작품의 의미를 생각하기 보다는 유명한 작품인지 아닌지를 먼저 생각하게 된다. 하지만 이번 ‘디지털명화 오디세이-시크릿뮤지엄’은 다르다. 세계적 명화를 우리는 먼 거리에서 바라보는 정도였지만 명화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전해주는 이번 전시회는 나에게 미술 감상에 대한 입문서 역할을 하고 있다. 여기에서는 취미와예술 과제에서 제시하고 있듯이 디저털명화 오디세이 – 시크릿뮤지엄을 보고 작품 세계에 대한 나만의 생각과 인상적인 부분들을 정리해 볼 것이다.

Ⅱ.본 론
1.디지털명화오디세이-시크릿뮤지엄소개
1) 새로운 패러다임의 전시회
시크릿뮤지엄은 시대의 혁신을 이끌었던 레오나르도 다빈치에서 반 고흐에 이르는 서양화 35점을 초고해상도 디지털재현을 통해 관객에게 소개한다. 전시는 미술의 핵심 테마인 선, 색, 빛, 그림자, 시간, 원근법, 마티에르, 감정의 8개 섹션으로 구성되며 고해상도 모니터, 대형 멀티스크린, 홀로그램, 프로젝션 메핑, 3D 멀티스크린 등 다양한 최첨단 멀티미디어 기기를 통해 거장을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세계적 명화들은 심리적, 경제적 부담과 작품 보호 경계선으로 일정 거리를 두고 바라 볼 수밖에 없었지만, 디지털은 인간의 눈을 대신해 명화와 마주하게 한다.

참고 자료

취미와 예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편집부, 2012,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미술감상과 미술비평교육, 박휘락, 2003.11, 시공사
현대 미술감상의 길잡이, 필립예나윈, 2004.04, 시공사
미술감상을 통한 프로젝트 활동, 오연주, 2004.02, 창지사
현대미술에 관한 101가지 질문, 주자나 파르치, 2012.10, 경당
http://www.secretmuseum.co.kr/about/features
지엔씨미디어
작품전시회 1, 임향희, 2000.11, 반
지니박스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취미와예술C>교재 8장 취미로서의 미술 감상을 참조하시면서 미술 전시회 하나를 관람하신 후 감상문을 써 주십시오 2017년 2학기 취미와예술C형 교재8장 취미로서의 미술감상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