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인간과사회B형+내가 살고 있는 마을이나 도시, 혹은 내가 살아 본 적이 있는 마을이나 도시를 하나 골라서, 우리가 몸 담고 살아가는 공간은 인간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좋은 삶이란 어떤 것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해 보시오(인간과사회B형 2016년 2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reportbest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6.09.07
최종 저작일
2016.09
7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5,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과제정보

학과 교양과목 학년 공통
과목명 인간과사회 자료 13건
B형
내가 살고 있는 마을이나 도시, 혹은 내가 살아 본 적이 있는 마을이나 도시를 하나 골라서, 우리가 몸 담고 살아가는 공간은 인간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좋은 삶이란 어떤 것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해 보시오(30점).

소개글

인간과사회B형 2016년 2학기 중간과제물 베스트 레포트입니다.
*내가 살고 있는 마을이나 도시, 혹은 내가 살아 본 적이 있는 마을이나 도시를 하나 골라서, 우리가 몸 담고 살아가는 공간은 인간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좋은 삶이란 어떤 것인지 자신이 실제 살고 있는 마을에 대한 내용으로 잘 만들어진 레포트입니다.
*사실을 바탕으로 만들어져 인간과사회 과제물이 원하는 답을 정확하게 제시했습니다.
*사는 공간과 좋은 사람이란 어떠한 관계인지를 잘 밝혀 놓았습니다.
*인간과사회B형 과제물 작성시 참고하시면 좋은자료를 보시게 되실겁니다.

목차

I. 서 론

II. 본 론
1.내가 살고 있는 마을
2.도시 환경에서의 숲이 주는 삶의 영향
1) 경관적 기능
2) 공간적 기능
3) 환경적 기능
4) 교육적 기능
5) 보건적 기능
3.살아가는 공간에서의 좋은 삶이란?
1) 삶과 유기적 관계를 지닌 공간
2) 삶의 참여성이 고려된 공간
3) 삶의 질적 향상을 가져올 수 있는 공간

III.결 론

IV.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 론
인간과사회에서 내가 살고 있는 마을이나 도시를 생각해 보는 것은 큰 의미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내가 살아 본 적이 있는 마을이나 도시를 하나 골라서, 우리가 몸담고 살아가는 공간은 인간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좋은 삶이란 어떤 것인지 생각해 보는 것은 도시인이 살고 있는 공간에 대한 정당성을 갖게 하는 큰 의미가 될 것이다.
현재 현대 도시를 살고 있는 사람은 과거의 사람들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경제적으로 많은 여유로움 속에서 살고 있다.
많은 과학발전과 다양한 경제적 성장으로 우리나라도 선진국으로 발전하였다. 이와 함께 사람들은 점점 좋은 삶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기 시작하였고, 도시인으로서 살고 있는 곳을 즐기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또한 요즘에는 전원주택, 사는 곳 주변의 텃밭, 숲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면서 도시 전원을 즐기려고 하는 인구수도 크게 증가하는 추세이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내가 살고 있는 마을이나 도시, 혹은 내가 살아 본 적이 있는 마을이나 도시를 하나 골라서, 우리가 몸 담고 살아가는 공간은 인간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알아보며 좋은 삶이란 어떤 것인지 조사해 보도록 하겠다.

II. 본 론

1.내가 살고 있는 마을

내가 살고 있는 마을은 아무래도 지어진 지 오래된 저층 아파트로 선호도가 크게 떨어지는 아파트 중 하나이다.
그리고 엘리베이터도 존재하지 않는 저층아파트로 한 여름 계단을 오를 때마다 헉헉거리는 숨소리는 가끔 이사를 가겠다는 생각을 하게 하지만 그 생각을 무색하게 할 만큼 아파트 삶을 행복하게 하는 장점들이 많이 있다.
아파트 놀이터를 비롯해 아파트 주변은 국내 어디에 내놓아도 뒤지지 않을 만큼의 숲이 이루어져 있다. 아파트 주민들의 말을 빌리자면 수목원 수준의 조경시설을 볼 수 있다고 한다.
아파트가 처음 입주할 당시 심어진 나무들이 거의 숲을 이룰 정도로 크게 자라 있어 마치 숲으로 둘러싸인 아파트라는 별칭이 어울릴 정도이다.
그리고 봄이 되면 커다란 나무들 사이사이 마다 형형색색의 꽃이 피어나 장관을 이루며 여름이면 엄청나게 키가 큰 나무들이 아치를 이루어 아파트를 산책할 때 숲 속에 삼림욕을 온 듯한 느낌을 준다.

참고 자료

춤추는 마을 만들기 – 동피랑 벽화마을에서 시작된 작은 기적. 윤미숙 (지은이). 남해의봄날. 2015
이혜인. 학교숲이 초등학생의 환경인식 및 친환경적 태도와 행동에 미치는 영향. 서울교육대학교. 2008
김귀곤 외. 자연환경 생태복원학 원론. 아카데미서적. 2004
배상원. 도시 숲에 대하여. 숲과문화 Vol.12. 2003
최영국 외. 국토의 자연훼손 진단 및 대책에 관한 연구. 국토연구원. 2006
조정옥. 숲보존과 숲파괴 : 그 결과를 어떻게 계산할 것인가?. 숲과 문화, Vol.16 No.2. 2007
전재성(경전연구소). 환경오염과 숲의 파괴. 승가기고, Vol.7 No.-, 1990
reportbest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인간과사회B형+내가 살고 있는 마을이나 도시, 혹은 내가 살아 본 적이 있는 마을이나 도시를 하나 골라서, 우리가 몸 담고 살아가는 공간은 인간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좋은 삶이란 어떤 것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해 보시오(인간과사회B형 2016년 2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