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2022년] 신용보증기금 합격 자기소개서 + 약식논술 포함

유징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3.06.25
최종 저작일
2022.01
4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가격 4,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 취준을 오래하며 제 스스로 다듬어가며 작성한 합격자소서입니다.
*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목차

1.역량, 특성, 가치관, 장단점 등을 반영하여 본인을 한문장 내외로 표현해 주십시오. (100자 이내)
2.공동의 성과 창출을 위해 본인이 특별히 기여했던 경험과 성과 창출 과정에서 발생한 무임승차자 발생, 규칙 미준수, 결론 미합의 등 갈등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본인이 남다르게 기울였던 노력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240자 이상 800자 이내)
3.신용보증기금은 ‘기업의 도전과 성장에 힘이되는 동반자’ 라는 비전을 세우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①혁신적이고 역동적인 경제 선도, ②사회적가치 기반의 공공서비스 창출, ③고객과 함께 지속 성장이라는 3대 전략목표를 설정하고 있습니다. 이 전 략목표 중에서 본인이 입사 후 가장 크게 기여할 수 있는 것을 한가지 선택하여 그 이유를 직무 역량을 토대로 기술하여 주 시고, 이와 관련한 향후 자기개발 계획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4.신용보증 제도를 이용하는 기업은 미래성장성등급 등에 따라 보증금액의 0.5~3.0%를 연간 보증료로 부담하고 있으 며, 이 보증료는 보증제도 운영에 필요한 재원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최근 전 세계적인 긴축 통화정책에 따른 급속 한 금리 인상으로 어려운 경영환경에 직면한 중소기업의 부담 완화를 위해 보증료율을 인하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습니 다. 다른 한편으로는, 신용보증 이용 시 무보증 신용대출 대비 보증부 대출의 금리 인하 효과가 보증료 부담보다 크고, 금리 인상 등에 따라 향후 보증기업의 부실률이 상승할 수 있다는 우려를 감안하여 신용보증기금의 재정 건전성을 높 이기 위해 보증료율을 더 높여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지원자가 생각하는 적정한 보증료 부과 정책을 신용보증기 금의 경영전략 및 재무상황과 연계하여 기술하여 주시고, 그에 따라 파생되는 문제점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을 구체 적으로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신용보증기금은 디지털 기술을 접목하여 기존 업무 프로세스를 혁신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벌이고 있습니다. ‘19년 비대면 신용보증업무 플랫폼을 구축한 이후, 빅데이터 기반의 상거래 신용지수(한국형 Paydex)를 ’20년 도입하였으며, 올해는 빅데이터ㆍ인공지능 기반 기업분석시스템(BASA: Business Analytics System on AI)을 도입하는 등 고객의 편 의를 고려하여 서비스의 디지털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부 직원의 업무 효율성 강화를 위해 로봇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직원의 단순ㆍ반복 업무를 자동 처리하는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시스템도 최근 본격적으로 도입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추진을 통해 신용보증기금이 추구해 야 할 미래상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기술하여 주시고, 디지털 전환의 고도화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과 이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서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기소개서 항목

장점(강점), 단점(보완점), 핵심역량(경쟁력), 생활신조(가치관), 기타 같은항목 13,212건 더보기
역량, 특성, 가치관, 장단점 등을 반영하여 본인을 한문장 내외로 표현해 주십시오. (100자 이내) 5060세대 사업주와 소통한 경험을 통해, 신용보증기금과 현장을 조율해 상생의 가치를 더할 OOO입니다.
답변 글자 수: 58자 (공백 포함)

성취경험/보람, 어려움/실패극복, 대인관계/단체생활 같은항목 19,685건 더보기
공동의 성과 창출을 위해 본인이 특별히 기여했던 경험과 성과 창출 과정에서 발생한 무임승차자 발생, 규칙 미준수, 결론 미합의 등 갈등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본인이 남다르게 기울였던 노력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240자 이상 800자 이내) 답변 글자 수: 570자 (공백 포함)

입사 후 포부/계획, 핵심역량(경쟁력), 기업비전/인재상 같은항목 37,912건 더보기
신용보증기금은 ‘기업의 도전과 성장에 힘이되는 동반자’ 라는 비전을 세우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①혁신적이고 역동적인 경제 선도, ②사회적가치 기반의 공공서비스 창출, ③고객과 함께 지속 성장이라는 3대 전략목표를 설정하고 있습니다. 이 전 략목표 중에서 본인이 입사 후 가장 크게 기여할 수 있는 것을 한가지 선택하여 그 이유를 직무 역량을 토대로 기술하여 주 시고, 이와 관련한 향후 자기개발 계획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동반성장부 근무경험을 토대로 고객을 서포트하겠습니다] 신용보증기금의 3대 전략목표 중 “고객과 함께 지속 성장”에 가장 크게 기여할 수 있습니다. 우리경제 혁신성장의 원천인 기업을 신용 보증기금의 고객이자 존립 기반으로 설정하고,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입사 후...…<중 략>
답변 글자 수: 779자 (공백 포함)

신용보증 제도를 이용하는 기업은 미래성장성등급 등에 따라 보증금액의 0.5~3.0%를 연간 보증료로 부담하고 있으 며, 이 보증료는 보증제도 운영에 필요한 재원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최근 전 세계적인 긴축 통화정책에 따른 급속 한 금리 인상으로 어려운 경영환경에 직면한 중소기업의 부담 완화를 위해 보증료율을 인하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습니 다. 다른 한편으로는, 신용보증 이용 시 무보증 신용대출 대비 보증부 대출의 금리 인하 효과가 보증료 부담보다 크고, 금리 인상 등에 따라 향후 보증기업의 부실률이 상승할 수 있다는 우려를 감안하여 신용보증기금의 재정 건전성을 높 이기 위해 보증료율을 더 높여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지원자가 생각하는 적정한 보증료 부과 정책을 신용보증기 금의 경영전략 및 재무상황과 연계하여 기술하여 주시고, 그에 따라 파생되는 문제점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을 구체 적으로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글자 수: 1,099자 (공백 포함)

기업소감/의견 같은항목 4,615건 더보기
신용보증기금은 디지털 기술을 접목하여 기존 업무 프로세스를 혁신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벌이고 있습니다. ‘19년 비대면 신용보증업무 플랫폼을 구축한 이후, 빅데이터 기반의 상거래 신용지수(한국형 Paydex)를 ’20년 도입하였으며, 올해는 빅데이터ㆍ인공지능 기반 기업분석시스템(BASA: Business Analytics System on AI)을 도입하는 등 고객의 편 의를 고려하여 서비스의 디지털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부 직원의 업무 효율성 강화를 위해 로봇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직원의 단순ㆍ반복 업무를 자동 처리하는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시스템도 최근 본격적으로 도입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추진을 통해 신용보증기금이 추구해 야 할 미래상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기술하여 주시고, 디지털 전환의 고도화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과 이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서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글자 수: 1,472자 (공백 포함)

유징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소개
취업 관련자료가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전문분야
자기소개서, 시험자료, 경영/경제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숙명여자대학교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재경관리사
    (삼일회계법인)
  • 컴퓨터활용능력 1급
    (대한상공회의소)
  • 투자자산운용사
    (한국금융투자협회)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쉽고 정확한 글자수 세기
[2022년] 신용보증기금 합격 자기소개서 + 약식논술 포함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