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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직 게임회사 N사 UI디자이너가 면접 예상 질문과 팁을 드립니다.

*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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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21.01.03
최종 저작일
2021.01
13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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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현직 게임회사 UI디자이너가 면접 예상 질문과 팁을 공유드립니다.
안녕하세요. 8년차 게임회사 UI디자이너입니다.
저는 6군데의 게임회사를 다녔고 소규모 스타트업부터, 중견기업, 대기업 등 다양한 규모의 기업에서 면접볼 기회를 겪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N사의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습니다. 
게임회사라는 특수한 분야에, 디자이너이기 때문에 정보량이 많지 않아 준비하는 단계에서 굉장히 힘들었습니다.
아무래도 검색을 통해 얻을수 있는 정보는 일반 사무직 등에 기준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공용질문을 제외하고는 참고하는데 한계가 있었죠.
면접을 준비하시는 취업 준비생 분들께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시길 바라며 그동안 받았던 질문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질문들을 잘 정리해보시고 내것으로 만들어서 자신감 있게 면접을 보신다면 합격에 한 발 더 가까워 지실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을 통해 얻게 되는 점들
게임회사 디자인 면접에서 받은 질문들을 보시고 대비하실수 있습니다.
(직접 받았던 질문만 기재되어있습니다. 답변은 본인이 직접 작성하셔야 합니다)

이런 분들에게는 비추합니다.
1. 3-4년 이상의 경력자분들
2. 면접을 이미 많이 보셨고, 자신 있으신 분들
3. 질문에 대한 답변까지 수록되어 있는 해답지와 같은 책을 기대하셨던 분들

저는 스타트업, 중견기업, 대기업까지 다양한 회사의 면접을 봤고, 직장생활을 경험해오고 있습니다.
솔직히 여러 면접을 보면서 제가 개인적으로 내린 결론은 면접은 운이라는 것입니다.
그닥 잘 봤다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합격을 하기도 하고, 100% 연락이 오겠다 싶은 곳에서 광탈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준비한 면접과 준비하지 않은 면접은 확실히 차이가 있습니다.
아무런 준비도 하지 않고 면접장소에 들어가면 자기소개에서부터 말문이 막히고 그 이후로 끝날 때까지 버벅거리다가 오게 됩니다.
제가 드린 예시 질문 정도만 어떻게 대답할지 구상하신다면 적어도 떨지 않고 편하게 면접을 보시고 나올수있습니다.
저는 취업전문가도, 면접관을 경험할 만큼 엄청난 경력자도 아닙니다.
그저 8년 더 근무한 선배일 뿐입니다.
그래서 제가 이러한 걸로 어필하면 된다. 라고 정답을 드릴 수는 없습니다.
이런 방향으로 준비하면 좋겠다 정도의 의견만 조금 제시해드릴 뿐이죠.
한발 더 내딛은 선배로서 어디서도 정보를 얻을수 없는 예비 디자이너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면접 잘 보시고 꼭 원하시는 곳으로 취직되시길 기원합니다~!

목차

1. 1분 자기 소개
2. 기본 질문
3. 게임회사 전용 질문
4. 중고 신입잉 받을만한 질문
5. 그외에 본인 포폴에 관한 질문
6. 면접관에게 질문하기
7. 어쩌면 가장 중요한 마인드 컨트롤
8. 마지막으로 알려드리는 팁

본문내용

1) 1분 자기소개
1분 자기소개는 굉장히 진부하지만 어느 면접에서나 시작할 때 시키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면접관 입장에서 형식적으로 시키실 수도 있지만, 아예 준비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질문을 받으면 굉장히 당황스럽습니다
당혹감으로 면접을 시작하게 되니, 잘 보기 쉽지 않겠지요.
간단하게 준비해서 외워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당연히, 말씀하실 때에는 외운 듯이 말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하셔야겠죠.
앞으로 3-40분간 진행될 면접에서 어필할 나의 가치에 대해 짧게 정리해서 말한다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자기소개의 포인트는 이렇습니다.
성공 경험에 대해서 말한다
다른 이와의 차별된 강점으로 어필한다

두괄식으로 답변한다
너무 길지 않게 3-40초의 분량으로 정리한다.

다음은 예시문입니다. 보시고 본인의 것으로 바꿔서 연습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신입 디자이너 000입니다.
<본인의 경험>

저는 게임학과를 전공했고 관련된 동아리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게임을 출시한 경험이 있습니다.
비록 소규모이고, 게임이 성공하지는 못했지만 개발 초기 단계부터 업데이트 등 게임 전반적인 협업 과정을 동기들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개발 단계를 통해 언리얼을 능숙하게 다룰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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