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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개발 이야기 (나는 어떻게 인공지능을 개발해 인간을 이겼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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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야마모토 잇세이
독후감
1
책소개 그리고 과연 인공지능이란 것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를 고민했다. 이제 인공지능은 인간이 파악할 수 없는 수준으로까지 나아가고 있다. 실제 알파고나 야마모토의 프로그램이 두는 수의 의미를 인간이 알지 못한다. 분명히 효과는 있는데, 왜 그런지 알 수 없는 것이다. 계속 성능은 좋아지지만 인간이 이해할...
  • [서평] 인공지능 개발 이야기
    [서평] 인공지능 개발 이야기
    인공지능, 즉 장기나 바둑 같은 게임에 국한해서 말하자면 두 가지 프로세스로 구성된다. 탐색과 평가가 그것이다. 탐색은 길을 찾아다니는 것이고, 평가는 승리할 확률이다. 평가에 몬테카를로, 딥러닝, 강화학습 등이 적용되었다. 작금의 각종 게임에서 로봇이 이기게 된 이유다. 간단하게 분류하면 . 탐색은 프로그래머가 짜고, 평가는 자동으로 한다. . 탐색은 CPU등이 중요한 기술이 되고, 평가는 소프트웨어 기술이 중요한 포인트가 된다. 28쪽이다. <쇼기 프로그램은 어떤 국면이 주어지면 우선은 컴퓨터답게 한 수 뒤가 어떻게 이루어질지 생가갈 수 있는 모든 전개를 탐색하기 시작한다. 그런데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컴퓨터의 리소스는 무한대가 아니다. 따라서 탐색을 계속 진행해 가다가 어느 지점에서는 모든 행마를 따지는 것이 아니라 평가를 통해 유망해 보이는 전개나 행마에 리소스를 할애하도록 해야 한다. 이런 식의 탐색과 평가의 조합을 시뮬레이션이라고 한다. 탐색 = 에뮬레이션 탐색 + 평가 = 시뮬레이션> 전개(디벨럽 develop, 사진의 인화처럼 서서히 확실해 지는 느낌을 가지라)를 탐색한다.
    독후감/창작| 2018.09.27| 3 페이지| 1,000원| 조회(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