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북스

검색어 입력폼

교양도서(교양)

프레젠테이션의 기술[단권/완결]
0.0(0명 참여) 별점주기관심
작가 이효석, 최현수|출판사 북아띠|출판일 2019.01.10| 등록권수 단권(완결)|장르 경영.경제
사회생활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원하든 원하지 않든 프레젠테이션의 기회를 자주 접하게 된다. 예전에는 대기업에서 주로 이루어지던 것이, 요즘은 중소 회사들도 기업 설명회나 회사 PR의 목적으로 프레젠테이션을 자주 펼치고 있다. 이것은 상품이나 기술의 판매뿐만 아니라 회사의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 따라서 프레젠테이션을 해야 할 기회가 생겼다면 자신의 모든 능력을 총동원해 실력을 발휘할 수 있어야 한다.

이와 같이 직장인의 필수라고 할 수 있는 프레젠테이션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모자람이 없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프레젠테이션을 두려워하고 힘들어하는 경향이 있다. 평소에는 의사 표현을 확실히 하는 신세대 직장인들도 막상 사람들 앞에 나서면 말을 더듬거리고 당황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이것은 요즘 세태와도 무관하지 않을 듯하다. 개성을 강조하면서도 다양한 채팅 용어가 난무하는 인터넷과 휴대전화의 문자 메시지를 자주 사용하는 생활 습관은 사람들의 언어 구사 능력을 점점 떨어뜨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제는 프레젠테이션을 잘하지 못하면 어느 곳에서도 인정받는 사람이 되기 어렵다. 프레젠테이션이 회사 생활의 주요 부분을 차지하는 만큼 이에 대한 능력을 갖추고 있지 못하다면 입사는 물론이고 어렵게 회사에 들어간다 해도 능력을 인정받기 힘들다는 것이다.
소위 사회에서 성공했다는 사람들을 보면 한결같이 뛰어난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갖추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들은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화술을 구가하며 트렌드를 재빠르게 파악하고 정리하는 능력을 발휘한다. 이것은 곧 프레젠테이션 능력이 성공으로 향하는 필수 항목임을 말해 주는 것이다.

이와 같이 우리가 살아가는 이 시대는 프레젠테이션을 잘하지 않으면 성공하기 힘들 뿐 아니라 극단적으로 말한다면 자칫 생존 경쟁에서 밀려날 수도 있다. 따라서 직장인이라면 더 늦기 전에 프레젠테이션을 잘하기 위해서 노력해야 할 것이며, 사회에 첫 발을 들여놓는 사람이라면 앞으로 있을 프레젠테이션에 대비해 다양한 스킬을 미리 익혀 두어야 할 것이다.
이용안내
ㆍ종이책이 아닌 E-Book 상품으로 PC, 모바일에서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구매 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구매 후 1회 이상 열람했을 경우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인쇄/출력, 복사,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구매한 작품은 My서재의 구매작품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작품 가격정보

담기
(2019.01.10) 구매하기 2,000원

북아띠 출판사의 다른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