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력서] 영문이력서
- 최초 등록일
- 2003.03.21
- 최종 저작일
- 2003.03
- 9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목차
1.영문이력서(Resume)란?
2. 이력서의 목적
3. 구성요소별 작성요령
4. 주의점과 마무리
EX**************
*****************************
준비된 영문자기소개서 만들기
본문내용
필수항목
Header -
'Header'라는 타이틀은 쓰지 않는다. 첫페이지 최상단에 이름, 주소,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를 적는다. 이름과 성은 띄어쓰고, 첫 자는 대문자로 쓰며 크기와 진하기를 강조한다. 영어애칭이 있다면 가로안에 기입. 주소는 세줄 이하로 다 처리하도록하고, 가능하면 서울의 연고를 두어 Seoul 우편번호 Korea로 끝나면 좋다. 전화번호는 반드시 즉시 연락이 되는 것으로 기입한다.
Objective(Career Objective) -
선택적인 항목이기는 하나 일단 쓰기로 했다면 제목을 'Objective'라고 쓰고 나서 자신이 취득한 정보에 따라 자신이 지원하는 자리를 규정짓는 말들을 3줄 이내로 쓴다.
Experience(Work Experience or Employment) -
위의 가로와 같이 여러 가지로 쓰이기도 하는데 약간의 뉘앙스 차이를 자신의 경력에 맞게 선택해서 쓰라. 순서는 이제 누구나 상식적으로 알고 있겠지만, 원칙적으로 최근의 것부터 과거로 거슬러 올라가면서 적는다.
소제목에서 다음 줄로 바꾸고 같은 열에 근무기간을 적는다. 다음 일정한 간격을 띄고 직장명과 외국회사처럼 특별한 곳이면 직장의 소재지를 적는다. 다음 줄에는 직책을 Full name으로 기입하고, 밑줄 등으로 알아보기 쉽게 강조한다.
다음 줄에는 자신의 업무를 간단히 1~2 줄 정도로 기술, 그리고는 필수사항은 아니지만 자신의 주요한 업적을 기술한다. 참고적으로 4개월 이하로 가졌던 직책은 밝히지 않는 것이 좋다.
Education -
대학 이상의 학력을 쓰는 것이 보통. 그리고 최소한 2년 이상 공부한 기관이 해당된다. 학위와 전공, 학교명 및 소재지, 졸업년도 등을 쓰는데 보통 5줄 이내면 적당하다.
References -
보통 일반적으로 'Available on request'라고 한 줄만 적는다. 이력서 제출시 Reference를 첨부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아 보인다. 그냥 면접시 준비하고 있다가 요청시 답변하는 것이 좋겠다.
응용 가능한 항목
Personal -
일반적으로 나이, 가족관계, 건강상태, 특기사항, 결혼여부 등 개인적인 신상정보를 쓴다. 그러나 상황에 맞게 잘 판단하여 쓸 것인지 아닌지를 판단한다. 자신에게 이로울 것이라고 판단되거나 지원회사가 원하고 있다고 할 경우에 쓰는 것이 좋겠다. 차라리 응용력을 발휘하여 제목부터 바꾸어 컴퓨터 활용능력이나 특기사항을 넣는 것도 좋다. 단 역시 자신에게 이롭게 작용할 것인지를 잘 고려하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