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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튜아놀드

*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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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09.02.26
최종 저작일
20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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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영국의 시인이자 비평가이며 교육자인 메튜아놀드에 대한 고찰.

목차

없음

본문내용

메튜 아놀드 역시 키츠와 같은 낭만주의 시인들의 영향으로부터 벗어나지는 못했지만 그의 시들은 나아가 20세기 현대시를 예고하는 시적 주제를 다룬다.

이들보다 덜 주목받기는 하지만 이후에 로제티, 모리스, 스윈번 등의 라파엘 전파라고 하는 일군의 시인들이 나타난다.

이 시인들은 테니슨과 키츠에 가까운 전통에서 산업혁명이 몰고 온 추악한 물질 세계에 반기를 들고, 중세와 희랍 전통에 회귀하여 보다 순수한 미의 세계로 침잠해 들어간다.

결국 빅토리아 여왕시대의 대부분의 시인들이 이전의 낭만주의 시인들의 전통에 서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지만 테니슨의 시 형식의 중시나,

17세기 형이상학파 시인들에 속하는 브라우닝의 지적 전통과 극적 독백형식, 그리고 영혼과 육신의 투쟁의 주제,

나아가 아놀드의 시적 주제의 현대성 등과 같은 낭만주의 전통과는 다른 상이점들도 그들의 시에서 발견된다.

1834년 칼라일 은 그의 대작 Sartor Resartus에서 이제 바이런을 덮고 괴테를 펼쳐라라고 말한다.

이는 초기에 고전주의적 전통에서 출발한 바이런이 그 후 그의 치솟는 시적 상상력을 절제와 제어 없이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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