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경영학과] 경영학부 편입학, 편입, 회계원리, 편입예상문제

*한*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9.02.23
최종 저작일
2009.01
8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총 예상문제는 21문제이며 그중 5개만 모범답안이 제시되어 있습니다.(5문제 제가 해답 작성한것임) 나머지 16문제는 그해답의 장(예를들어 5장 5-1) 이런식으로 적어놨으니 참고바래요.
해답 전부 있는데 다 못알려 드립니다. 저작권 떄문에요. 그 밖에 예상문제가 더 중요합니다.
특히, 회계순환과정10개 있죠? 문제가 책이나 학원수업 듣고 책과 수업내용을 나름 요약해서 편입시험시 적을내용만 올립니다. (중요내용 다 포함되어 있음) 모르시면 학원선생님한테 물어보세요.^^
함부로 다른 싸이트(월드레포트) 똑같은 자료 올리거나 수정해서 올릴시 바로 제재조치 들어갑니다.^^ 부산대, 경북대, 서울시립대, 등 기타수도권대학편입 경영학원론 전공기초 시험응시자를 위한 자료입니다. 제가 편입준비하면서 모은자료를 올렸습니다. 학원선생님께서 기출예상문제 찍어준걸 올렸고요. 나름 제가 정리한 자료입니다.(해답은 제가 제시한 자료임) 필요하신분 다운받으세요. 경영학원론 자료도 올려놨어요. 왼쪽 기본폴더에 경영편입예상문제 경영학원론, 회계원리 올려놨으니 필요한분 다운 받으세요. 이것만 봐도 편입전공대비 충분할걸로 생각합니다. 자기소개 면접나올거 대비해서 올려놓은 것도 있어요. 참고 바래요.

목차

(제3장 회계학의 학문적 체계)(회계의 정의)
문제1. 회계에 대해 정의하시오.
(제2장 현대사회와 회계)(회계의 기초적 이해)(사회속의 회계기능의 확대)
문제2. 회계의 발전과정에 대해 서술하시오.
(제8장 기말결산과 재무제표의 작성)(상품매매의 분개)(1계속기록법,2실지재고조사법)
문제3. 기말상품재고액(=기말재고수량 X 기말재고단가)를 계산하기 위해, 상품의 기말재고수량을 파악하는 대체적인 방법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제8장 기말결산과 재무제표의 작성)(5절 기말상품재고액의 결정)
문제4. 기말상품재고액(=기말재고수량 X 기말재고단가)를 계산하기 위해, 상품의 기말재고단가를 결정하는 대체적인 방법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제16장 재무제표 분석)(2절 재무제표 분석기법)(3절 재무비율분석 : 재무비율의 유형 및 의미)
문제5. 재무제표 분석기법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그밖에 예상문제 (16문제) 문제만 있음.
회계원리 편입시험 실제기출시험문제
기출문제로 바로본 조언

본문내용

(회계의 정의)
문제1. 회계에 대해 정의하시오.
회계는 AAA미국회계학회의 정의에 따르면 ‘정보이용자가 사정을 잘 알고서 전달이나 의사결정을 할수 있도록 경제적 정보를 식별하고 측정하여 전달하는 과정이다’라고 정의하였다.
이 정의를 이용측면과 산출측면으로 구분할수 있다.
이용측면은 ‘정보이용자가 사정을 잘 알고서 전달이나 의사결정을 할수 있도록’까지로 볼수 있습니다. 이것은 정보이용자인 기업과 관련된 이해관계자의 판단이나 의사결정에 영향을 줍니다.
산출측면은 ‘경제적 정보를 식별하고 측정하여 전달하는 과정이다’라고 볼수 있습니다. 이것은 기업과 관련된 사건의 내용을 인식하여 화폐단위로 기록해 체계적인 재무제표로 만드는 과정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이글에서는 정보시스템으로 회계를 정의내려 보겠습니다.
회계는 투입, 변환, 산출과정을 거쳐 피드백 되는 과정으로 볼수 있습니다.
투입은 기업이 돈버는 것과 관련된 경제적 정보라고 볼수 있습니다. 이런 자료들은 회계학이 주목하고 처리해야 할 자료로서 이런 것들이 모여서 투입자료가 됩니다.
변환은 회계자료를 식별하고 측정, 전달하는 과정입니다. 예를 들어 식별은 화재손실과 같은 개정과목을 정하는 것이고 측정은 화폐단위로 기록합니다. 전달은 정해진 틀인 제무재표로 나오는 것을 말합니다.
산출은 이러한 과정을 거쳐 정보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회계정보를 얻는 것입니다.
종합적으로 설명해 보자면 처리하지 않은 상태의 회계자료가 가공을 거치면서 회계정보가 됩니다. 예를들어 회사입장에서 보자면 필요에 의해 정보가 모아집니다. 처음에는 자료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변환과정을 거치면서 정보가 됩니다. 이중 돈과 관련된 경제적 정보중에서 다 쓰는 것이 아니고 식별, 측정, 전달과정을 거쳐 회계정보가 됩니다. 처음의 투입과 나중의 산출이 달라짐으로써 피드백 될수 있습니다. 이같은 과정이 회계라 할수 있습니다.

참고 자료

(신)알기쉬운 회계학원론

자료후기(1)

*한*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경영학과] 경영학부 편입학, 편입, 회계원리, 편입예상문제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