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kespeare in Love 영화 감상문
- 최초 등록일
- 2008.09.30
- 최종 저작일
- 2008.09
- 4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판매자kaist****
2회 판매

소개글
영국문학사를 공부하며 중요한 참고 자료가 되는 영화입니다.
매우 아름다운 영화죠.
목차
없음
본문내용
London 1593년, 엘리자베튼 극장의 영화롭던 시절에 두 극장이 작가들과 관객들 유치로 싸우고 있다. 도시의 북쪽에 커튼극장은 영국의 제일 유명한 배우 리차드 버배지의 고향이다. 강을 건너면 경쟁상대로 돈없는 사업가 필립 핸슬로에 의해 세워진 곳이었다.
로즈극장..
헨슬로가 빚을 값지 못해서 고문을 받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윌리암 셰익스피어의 작품‘로미오와 해적의 딸 에델’이라는 작품을 걸며 돈을 값겠다고 말한후 풀려난다.
윌은 자신이 재능을 잃었다며 약제사, 연금술,점성술을 하는 곳에 찾아간다. 윌은 그 사람의 ‘최근에 사랑 때문에 힘들었던 적이 있나요?’라는 질문에 머뭇거리다가 대답을 한다. ‘어린18세에 여자 앤 해스웨이는 9살이 많았고 그녀가 임신 3개월이였으며 쌍둥이가 태어나고는 부부관계가 식었다. 그래서 사랑도 글쓰기도 못하고있다.’라고 대답한다. 그리곤 연금술사는 그에게 팔찌하나를 건낸다. 자신의 이름을 종이에 적어 뱀머리에 넣고 이걸끼는 여자가 당신꿈을 꾸고 당신의 재능도 돌아올거란 말을 남긴채..
화이트홀에있는 궁전으로 윌은 이동한다. 여왕이 등장하고 무대 앞에선 연극이 펼쳐지고 무대뒤에선 윌은 이름을 종이에 적어 뱀머리에 넣고 그 팔찌를 로젤린에게 끼워준 후 ‘당신은 나의 뮤즈야’라고 한다. 희극이 이어지고 관객들은 웃는다. 여왕은 호탕하게 웃으며 매스터크랩에게 뭔가를 던져준다. 그 다음 배우가 시를 읊는다.
무슨 빛이 빛일까
만약 실비아가 없다면?
무슨 기쁨이 기쁨일까
만약 실비아가 옆에 없다면?
그녀가 옆에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한
완벽의 그림자에 흠뻑 취한다.
밤에 실비아와 함께 있는 걸 제외하면
나이팅게일은 아무 노래도 하지않는다.
낮에 실비아 보는 걸 제외하면
거기에 아무 날도 기대할 수 없다.
그 후 윌은 다시 글을 쓰러 왔고 그러다 잠이 든다.
바이올라양은 시인에 빠지고 사랑을 꿈꾼다. 마음속에서 일어난 폭동처럼 감출 수 없고 지배할 수 없고 파멸하든지 황홀해지든 아무것도 할수없는 사랑.. 어떤 연극에도 없던 그런 사랑을 꿈꾼다.
참고 자료
셰익스피어 인 러브 영화와 나의 머릿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