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중국의 한국온라인게임 열풍과 방한 관광객 유치전략

*지*
최초 등록일
2008.06.23
최종 저작일
2007.09
18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중국의 한국온라인게임 열풍과 방한 관광객 유치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중국의 한국온라인게임 열풍과 방한 관광객 유치전략
1. 한국 게임 산업의 중국시장 진출 동향
1-1 중국 게임시장 동향
1-2 중국시장의 한국 게임 산업 동향

2. 중국게임시장 진출에 대한 한국의 경제적 파급효과
2-1 중국의 인프라 환경
2-2 중국게임시장 진출 규모와 현황

3. 현재 중국에서 인기 있는 국내 온라인게임
3-1 카트라이더
3-2 오디션
3-3 열혈강호 온라인
3-4 미르의 전설
3-5 프리스타일

4. 중국 내 한국 온라인게임에 대한 관심
4-1 중국의 한국 On-line 게임 커뮤니티
4-2 중국의 한국 프로게이머 팬클럽
4-3 중국의 On-line 게임 이벤트

5. 한국의 게임유저관광객 유치를 위한 도시정책 및 행사
5-1 게임 특성 도시
5-2 한중 게임리그

6. 중국 내 한국 게임 산업이 당면한 문제점
6-1 중국게임 업체의 한국 게임 표절
6-2 중국의 수입쿼터제 시작
6-3 중국 게임업체와의 잦은 마찰

7. 중국인 게임관광객 유치 전략
7-1 게임 한류 - 스타 프로게이머 양성
7-2 게임 속 배경과 한국의 관광지 접목
7-3 중국 인터넷 요건에 맞는 게임 보급
7-4 중국 내 게임 사이트에서의 적극적 홍보
7-5 온라인 게임을 이용한 관광 상품의 개발

8. 결 론
<참고 자료>

본문내용

1-1-2. 중국 정부 관련 정책
□ 중국 정부의 자국 게임 산업 지원
❍ 중국 내의 각 성에 존재하는 지방 정부 마다 온라인 게임 개발 지원을 위한 예산을 책정
❍ 고품질의 게임이나 게임에 관련된 각종 엔진들을 개발하는 회사에게 작게는 수 천 만원에서 많게는 수십억의 개발 자금을 지원
- 상하이 2007년 상반기 600여억 원 지원
□ 중국 정부의 자국 게임 부흥정책으로 수출 조건이 점점 까다로워질 것으로 예상되어 앞으로 외산 게임의 비중은 더욱 더 줄어들 것으로 전망
❍ 2004년 6월, 63.5%에 달하던 수입게임의 비중이 2004년 말에는 56.5%, 2005년 5월에는 51.9%까지 감소

1-2
중국시장의 한국 게임 산업 동향
한국 게임산업 진출 현황
□ 2000년 말부터 본격적으로 진출 시작해 현재 중국 시장 30~40% 점유
□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은 50여개의 한국게임업체가 이미 진출해 있을 정도로 한국 업체들이 주류를 형성
□ 중국인들이 직접 뽑은 ‘10대 기대되는 게임’에 한국 온라인게임이 대거 선정
❍ 중국신문출판총서가 8월 15일부터 10월 10일까지 8주 동안 지난 7월 열린 상하이 ‘차이나조이2007’ 참가작을 대상으로, 모바일 투표와 홈페이지 직접투표
- 한국 웹젠의 ‘일기당천’을 비롯해 ‘레이시티(제이투엠)’ ‘창천온라인(위메이드)’ ‘그루브파티(지엔이엔터테인먼트)’ ‘피파온라인(네오위즈·EA)’ 5개
□ 캐주얼 게임의 선전
❍ 국내 게임업체 넥슨의 ‘카트라이더’는 중국 내 1억2000만 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
- 2007년 하반기 게임 내장 휴대폰 출시 예정
※ 캐주얼 게임: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고 조작법이 쉬운 게임으로 플레이 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고 조작법이 어려운 대형 온라인 게임(MMORPG)을 ‘하드코어 게임’이라고 부르는 데 대한 상대적 개념

참고 자료

한국게임산업진흥회 www.kogia.or.kr
게임산업 종합정보 시스템 www.gitiss.org
월간디지털콘텐츠 http://www.dpc.or.kr
아이리서치 http://english.iresearch.com.cn
중국인터넷정보센터(CNNIC) http://www.cnnic.net.cn/
중국온라인게임순위 http://top.baidu.com/game
게임뉴스 지데일리 http://www.gdaily.co.kr/index.asp
온라인게임 전문 웹진 머드포유 http://www.mud4u.com/new/
게임정보포탈 게임메카 http://www.gamemeca.com/
온라인게임 웹진 카오스큐브 http://www.chaoscube.co.kr/
온라인 게임뉴스 플레이포럼 http://www.playforum.net/
게임샷 http://www.gameshot.net/
IEF2007 www.ief2007.com
KESPA 한국 e-sports 협회
프라임경제신문
헤럴드경제신문
*지*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워드파일 K콘텐츠 현황과 향후전망[K-콘텐츠,한류,K-드라마,E-스포츠] 9페이지
    한국관광데이터랩의 방한 외래관광객 실태조사에 따르면 22년 11월, 한국에 ... (잠정)’에 따르면 21년 대한민국의 문화예술저작권 무역수지가 2010년 ... 실제로 한국에 발을 딛는 관광객들도 늘어나고 있다.
  • 파워포인트파일 인천시 한류문화컴플렉스 33페이지
    해소하는데 기여 틈새시장 공략으로 외래관광객 유치증대에 기여하는데 특히 ... 이 같은 한류열풍의 근간은 다름 아닌 한국문화에 대한 새로운 인식이다. ... 있는 드라마, 영화, 가요 등 한국 대중문화에 대한 열풍, 이른바 한류(
  • 한글파일 한류로 인한 관광의 효과 및 전망에 관한 보고서 15페이지
    인기가 멕시코와 이집트 등 異文化 국가로까지 확산되었고, 장르 면에서도 온라인게임 ... Tourism)이라고 불외래객 유치증대에 기여하는데 특히 향후 해외여행의 ... 중국지역의 경우 기존 방한상품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30-40대 방한상품이
  • 파워포인트파일 [글로벌미디어와문화]한류마케팅과 한국관광산업에 대한 고찰 48페이지
    유도하여 방한 관광객 유치 증대 도모 한류 올스타 서미트 비, 신혜성, ... 방문객 증가추이 한류 관광산업의 모습 한류열풍의 주역! ... 적극 유치 -한국관광공사는 2004년을 '한류관광의 해'로 정하고 아시아권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중국의 한국온라인게임 열풍과 방한 관광객 유치전략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