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게임산업현황과 미래

*기*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8.06.17
최종 저작일
2007.06
24페이지/파워포인트파일 MS 파워포인트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게임산업과 미래에관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게임산업의 현황과 미래
게임산업 동향
게임산업의 시장 환경
게임산업의 제작유통환경
향후 전망 및 과제

본문내용

한국 게임산업의 위상
국내 게임산업의 시장규모는 2004년에는 4조5천억 원을 기록했다.
2005년에는 5조원이 넘을 것으로 보고 있다.
2003년에는 3조9천8백억 원으로 4조원 가까운 규모이다.
2003년의 국내 총생산규모가 721조원이므로 게임산업의 GDP비중은 0,55%에 해당한다.
국내 게임산업의 GDP대비 비중을 살펴보면 2002년에 0.50%를 기록했고
2003년에는 0.55%, 2004년에는 0.6%, 2005년에는 0.65%등으로 지속적인 고 성장세를
이어 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국내 게임산업은 이미 2002년도에 들어서면서 국내 총생산의 0.5%라고 하는 확고한 기반을 다진
신 성장 산업으로서 위상과 잠재력을 보여주고 있다.

국내 게임시장 전체 규모

2005년 3조9천억원을 넘었고, 2006년 4조5천억원, 2006년은 5조천4백억 원을 예상하고 있다.
이 규모는 음악과 영화를 합한 것보다 두배가 넘는 액수이고, 국내총생산의 0.55%에 해당한다.
2005년을 기준으로 보면 2006년에 15.8%가 증가한 규모다.
정부나 업계에서는 당분간 두 자리 수 성장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게임시장 규모 추이와 전망

온라인게임은 2003년에 7천5백억, 2004년 1조원을 넘어서고, 2007년에는 1조9천억원대를 예상하고 있다.
PC방에서 대부분의 이용자가 온라인게임을 이용 한다는 점을 고려할 때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은 PC방과 온라인게임의 생산매출을 합한 규모로 산정할 수 있다. 그럴 경우 2003년을 기준으로 전체 시장의 62%를 차지하게 된다. 온라인게임의 주도세는 계속 이어져 2007년에는 65%에 이를 전망이다.

참고 자료

없음
*기*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파워포인트파일 게입산업,게임산업소개.게임산업현황,SWOT,게임산업규제 36페이지
    게임산업소개 및 현황 게임산업현황 1. ... 국내 게임산업의 수출 현황 게임산업현황 3. ... idxno=820664 , 게임산업 규제 해외 사례 http://game.donga.com
  • 한글파일 게임산업에 대한 방향성 3페이지
    한국 게임 산업, 그 현황은? ... 게임 산업미래, 이대로 괜찮을까? ... 것은 사실이며 게임 산업미래는 분명 낙관적입니다.
  • 워드파일 중국과 한국의 게임산업 비교 및 방향성 제시 5페이지
    이러한 분야에 대한 투자를 통해 먼저 시장을 선점하는 것이 미래 한국 게임 ... 따라서 본 리포트에서는 한국의 게임 산업과 중국의 게임 산업현황에 대해 ... 국내 게임 시장 현황 위의 표는 국내 게임 시장 규모를 보여준다. 2020년
  • 한글파일 우리나라 게임 산업현황과 발전 방안 12페이지
    제목 : 우리나라 게임 산업현황과 발전 방안 - 목 차 - Ⅰ. ... 이 또한 기존 연구와 미래 산업 동향 등을 참고하되 개인적인 의견을 중심으로 ... 소논문 주제 결정 이유 및 배경 본 글의 주제는 ‘우리나라 게임 산업현황
  • 워드파일 게임산업 사례연구 프로젝트 13페이지
    게임산업게임소프트웨어의 경제성과 산업성 및 상품성의 가치를 창출하는 고부가가치 ... 게임게임산업의 정의게임은 놀이, 유희, 오락, 재미있는 일, 놀이의 ... 게임 632억 달러로 2017년 대비 12.8% 성장했으며 전체 게임산업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 프레시홍 - 전복
탑툰 이벤트
게임산업현황과 미래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