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풀데이즈 기획,제작,마케팅,멀티유즈 조사

*현
최초 등록일
2008.06.06
최종 저작일
2008.06
9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애니메이션 `원더풀데이즈` 기획, 제작, 마케팅, 멀티유즈 조사 레포트

목차

1.작품소개
2.기획단계
3.개발단계
4.제작단계
5.판매단계
6.마케팅
7.평가

본문내용

4) 영상
1) 미니어처
「원더풀 데이즈」의 시사마다 모두가 입을 떡 벌리며 “원더풀!”을 외치게 했던 마르와 에코반의 공간들. 제임스 카메론의 영화가 부럽지 않은 아름다움을 뿜어내는 그 공간들의 주역은 바로 미니어처이다. 애니메이션은 아무리 많은 그림들을 정교하게 제작하더라도 평면의 그림을 겹쳐놓은 것에 불과하기에 깊이감은 줄 수 없다. 반면 미니어처로 직접 촬영한 배경은 실사이기 때문에 그 ‘질감’과 ‘심도’에서 어떤 가상의 표현으로도 도달할 수 없는 현실감과 공간감을 화면에 불어넣어 완성도를 높일 수 있었다. 국내에서 둘째가라면 서러워 할 프라모델 전문가들과 밥은 굶어도 작품의 완성도는 포기하지 않는 근성의 조각가들, 경험으로 다져진 굳건한 실력의 미니어처 전문가들 등 30 여 명이 10개월 간 밤낮으로 매달린 결과다. 미니어처 순수 제작비만 4억 원을 들였다.
※소니의 HDW-F900 디지털 카메라와 프레지어(Frazier) 렌즈의 사용
HDW-F900 24P 카메라는, 1초에 30프레임을 찍는 지금까지의 방송용 비디오 방식의 카메라에서 한걸음 나아가, 1초에 24프레임을 촬영하는 극장용 필름 작업을 가능하게 할 뿐 아니라 디지털 방식으로 찍은 영상을 저장하고 스캐닝 작업 자체가 필요 없는 첨단 장비이다. 견본 시제품으로 나온 7대가 루카스 필름의 「스타워즈 에피소드2」에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알아낸 제작진은, HDW-F900을 활용하기로 한 뒤 조명감독과 촬영감독을 미국으로 보내 첨단 장비와의 작업에 따르는 일주일간의 테스트까지 마쳤다.
힘들게 미니어처를 제작한 이유가 사실감과 공간의 깊이감 때문인 만큼 촬영을 위해서는 또 하나의 특별한 장비, 즉 구경이 작고 멀리 있는 배경과 피사체의 초점이 모두 맞을 수 있도록 심도 높은 렌즈가 필요했다. 제작진은 다시 수소문 끝에 미국 파나비전사의 프레지어 렌즈를 대여하기로 결정했다. 이 렌즈는 「원더풀 데이즈」의 미니어처 촬영과 같은 방식으로 제작된 「스타워즈 에피소드 2」를 위해 파나비전이 개발해 놓은 장비로, 위의 두 가지 요소를 모두 충족할 것으로 기대되었다. 그리하여 아카데미 기술상의 주역으로 꼽힌 모터라이즈드 프레지어 렌즈는 루카스 필름의 「스타워즈 에피소드2」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원더풀 데이즈」에서 사용될 수 있었다.
2) CGI(Computer Graphic Image)
`인디펜던스‘에서 작업한 CGI는 미니어처로 제작하기에 부적합한 배경 - 바이크 질주 장면같이 규모가 너무 커서 제작하기 어렵거나 에코반 내부처럼 마감이 필요한 경우, 델로스 컨트롤 센터처럼 배경 자체가 움직이는 경우 - 과 바이크처럼 움직이는 메카닉, 그리고 비나 물, 안개 같은 자연 현상 등의 이미지 소스를 생성하는 데 주로 사용 되었다. 그리고 이러한 CGI 작업을 통해 다른 방법으로는 표현해 내기 어려운 장면들을 구현할 수 있었다. 우선 Z축을 이용한 애니메이션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었는데 예를 들어 플라잉 바이크 추격 씬에서 보이는 역동적인 화면은 수없는 시뮬레이션 작업을 통해 CGI로 완성된 것으로, 이는 셀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하기는 어려운 장면이었다. 또한 미니어처로 표현하기 힘든 거대한 스케일이나 금속성의 질감들을 잡아내는 데도 큰 도움을 받았다.
※4단계 CGI 과정
1단계: 모델링과 레이아웃
2단계: 3D 애니메이션
3단계: 맵/ 라이팅/ 최종 렌더링
4단계: 이펙트
3) 셀 애니메이션
「원더풀 데이즈」에는 여러 제작 기법이 쓰이고 있지만 캐릭터만큼은 셀 애니메이션 방식을 쓰고 있다. 이는 ‘세계의 보편성’을 원한 감독의 의도 때문이었다. 전 세계를 겨냥한 이 작품에서는, 누가 봐도 인종적인 이질감이나 문화적 특수성이 느껴지지 않게 연기할 수 있는 배우가 필요했다. 그런 면에서 셀 애니메이션만큼 적절한 표현 방식은 없다고 생각되었다.

참고 자료

원더풀데이즈 메이킹북.
*현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파워포인트파일 원더풀데이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12페이지
    원더풀데이즈 이름 문화예술마케팅 원더풀데이즈 - 2003 년 개봉 ... … 3. 타겟 수정 ! : 우리조라면 … 원더풀데이즈 이름 문화예술마케팅 ... 동원 부족한 인지도 보완 : 마케팅 전략과 부분적 성공 - 원소스 멀티유즈
  • 한글파일 CJ E&M 10페이지
    , 투자, 마케팅, 배급한다. 세계적인 뮤지컬을 소개 하는 동시에 창작 ... 기업을 지향하는 CJ E&M은 다양한 콘텐츠의 원소스 멀티유즈를 기반으로 ... ) 영화분야 CJ E&M 영화 부문은 기획, 제작, 배급까지 영화 산업의
  • 한글파일 [애니메이션] 한국애니메이션-마리이야기 망치 오세암 원더풀데이즈 15페이지
    평가를 위한 인터뷰 인터뷰 목적 원더풀 데이즈 평가를 통해 본 한국 ... Layered Animation) 1996년 처음 소개된 ... 이래 한국 영화의 화제에서 빠지지 않았던 '드림 애니메이션'
  • 한글파일 [만화와 애니메이션] 만화와 애니메이션 산업의 현황과 과제 11페이지
    , 마케팅 중심으로 점차 조직의 성격을 전환하고 있으며, 신진 기획제작 ... 캐릭터를 소재로 애니메이션을 기획하고, 사업마케팅 전문회사에 의뢰해 캐릭터 ... 콘텐츠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또 하나는 콘텐츠 제작사와 공동기획마케팅
  • 한글파일 한국애니메이션의 현황 10페이지
    될 수 있다. 는 스토리와 캐릭터 부분에서 많은 ... 있다고 하겠다. 이제 보다 앞서 개봉한 와 ... 와 마찬가지로 흥행성적은 미비했으나 한국 애니메이션계의
  • 한글파일 [애니메이션]일본 애니메이션에 대하여 3페이지
    ? 다각적인 마케팅 : 원소스 멀티 유즈의 대표적인 산업으로 음악 음반 ... 마케팅을 시행 ? 내수시장의 확보 : 다양한 수용자 층을 형성하고 있는 ... : ‘오세암’ ‘마리이야기’ ‘원더풀데이즈’ ? 올해 초 재개봉해 역대
  • 한글파일 일본 애니메이션의 역사와 특징, 성공요인 및 우리나라가 나아가야 할 방향 2페이지
    좌절, 그리고 성장이라는 플롯을 중심으로 전개 ? 다각적인 마케팅 ... 서적, 캐릭터 상품 등의 개발을 통해 다각적인 마케팅을 시행 ? 내수 ... 이야기’ ‘원더풀데이즈’ ? 올해 초 재개봉해 역대흥행 1위를 차지한 김청기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원더풀데이즈 기획,제작,마케팅,멀티유즈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