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연극사의 정리
- 최초 등록일
- 2008.04.20
- 최종 저작일
- 200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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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서양연극사에 대해 간단하게 포인트만 요약해논 자료입니다
20세기 부분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서양연극사
<러시아>
1917~1940 전체주의,볼세비키혁명
1917년폭동으로 로마노프왕조종식.
초기권력사회주의자
후기권력공산주의자 들은 프롤레타리아계급에게도 연극을 이용가능하게 함.연극의가치재평가로 비전문극단 생성.연극의 국유화를 진행시킴
아방가드르일원-혁명의지지자이며 새로운 체제속 새로운 형식모색.
메이예르홀드-1921~1930사이 혁명전의 실험기법을 완성.체계화함.
1.극장주의-극장소유,아방갈영향
2.생체역학-스타니의 내적동기를 육체적 반사행동으로 대체.
기계시대에 적합한연기접근방식.특별한근육활동은 특별한감정도출.
3.구성주의-연기를위한 기계를 창조하기 위해 2차원평면과3차원의입체를 구성된조각에 처음 적용함.
4.양식화-연극요소를양식화된19세기의것에 기초를 둠.
바흐단꼬프
스타니의후계자로 출발하여 MAT의 사실주의와 메이예르의 연출법을 혼합하였다.
미하일체홉-스타니시스템이 기질을모방하게 한다고여겨 분석보다 영감을 강조했다.하지만 신비주의적이라서 비난을받음.
말리씨어터-보수적인사실주의 극단.
2편의 새작품만을 올림.
프롤레타리아작가협회-고리끼의 소비에트 작가동맹으로 대체됨.
사회주의사실주의-형식에서는 사실주의 내용에서는 사회주의가 적합형식으로 선언되고 형식주의를 향한 압력이 행사되기 시작.
오홀로프꼬프-실험.플랫폼무대제거.행동을객석으로 옮김,영화적임.
*2차대전시작즘 정치적압력에굴복함.타국의 러시아연극을 사상의 매개체나 사회필수적부분으로 받아들이진 않았다.
1940~1968사회주의사실주의.MAT방식만을 표준으로 삼음.스탈린사망후 사실주의 교훈주의 인기 하락
독일 1915~1940
표현주의시작~~~히틀러전체주의
막스라인하르트-도이췌스테아처와 캄머슈필레를 소유함.전쟁후업적은 관습들의연장.사실주의와 모더니즘의 절충주의자.똑같은접근방법이 모든연극에적합하지 않다는것을인정함
극장의배치/관객과 배우간의 공간적관계를 포함한 연극양식/공연의요소를 통제할수있어야함/배우가 그에의해 조종되는 인형같았다.
인상주의-특정순간특정한견지에서사물을보려함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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