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공학 시스템 설계서
- 최초 등록일
- 2008.03.17
- 최종 저작일
- 200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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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컴퓨터공학과에서 소프트웨어공학 과목에서의 중요한 과정입니다.
소프트웨어 공학에서의 시스템 설계서를 기술한 것입니다.
목차
1. 개요
1.1 시스템의 목표
1.2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1.3 소프트웨어의 주요기능
1.4 설계상 제약사항
1.5 참조된 개발문서
2. 시스템 구조
2.1 시스템 구조도
2.3 자료사전
3. 모듈 설계
3.1 설계 모듈 및 기능
3.2 오류 메시지
3.3 사용하는 파일
4. APPENDIX
4.1 참고사항
4.2 참고문헌
4.3 찾아보기
본문내용
1. 개요
1.1 시스템의 목표
- 유저가 원하는 새로운 선수나 스텝의 생성
- 기존의 인물 데이터의 각종 능력치를 수정
- 게임에 영향을 미치는 전체적인 수치를 수정 및 저장
- 유저가 쉽게 다룰 수 있는 인터페이스 제공
1.2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 하드웨어
․CPU : PENTIUM Ⅳ 이상
․RAM : 512MB
․HDD : 650MB
- 소프트웨어
․O S : MS Windows 2000/XP/VISTA
․TOOL : MS Visual Studio 2005
․기타 : 풋볼 매니저 2008
1.3 소프트웨어의 주요기능
- 생성 기능 :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가상의 원하는 인물을 생성할 수 있다.
- 인물정보 수정 기능 : 기존의 인물의 나이와, 신체조건, 소속구단을 유저가
원하는대로 수정할 수 있다.
- 인물 능력치 수정 기능 : 게임 중 능력치 향상을 필요로 할때 기존의 인물들의 각종
능력치를 상승하여 경기력을 높일 수 있다.
- DB 기록 기능 : 기존의 데이터베이스에 사용자가 수정한 내용을 갱신할 수 있다.
1.4 설계상의 제약사항
- 인물 정보는 기존의 데이터베이스에 기록된 범위를 벗어나지 않아야한다.
- 각종 능력치는 20을 넘지 않으며, 넘을 시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 데이터베이스의 방대함으로 인한 시스템 성능 저하를 피하기 힘들다.
- 데이터베이스 자체의 수정으로 조그마한 오류가 발생하면 전체 게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개발 이후나 인수 후에 발생하는 소프트웨어적인 문제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고객 지원으로 해결한다.
1.5 참조된 개발문서
- Tserach Nbisket Ver 2.0
- Game wizard Ver 3.0
- FM Modifier Ver 2.22
2. 시스템 구조
참고 자료
- 소프트웨어공학론. 최은만 지음, 사이텍미디어
- FOOTBALL MANAGER 2007 메뉴얼. 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