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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게임시장을 통해 중국의 경제를 알자

*상*
최초 등록일
2007.12.18
최종 저작일
2007.11
8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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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발표 자료로 손색이 없을 것이고
제가 같은 자료제목으로 올린 PPT자료와 함께 쓰시면 좋습니다..
절대 후회없을거라고 자신합니다.여러 소식, 뉴스 통해서 한것이라 자료 탄탄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게임은 21세기형 지식산업이며 초고속 네트워크 인프라를 통한 감성산업으로 육성해야 할 간과할 수 없이 매우 중요한 국가전략산업이 되었습니다. 한 나라의 문화와 기술의 수준을 나타내는 척도로 인식될 만큼, 그 중요성이 근래 들어 크게 부각되고 있습니다. 게임은 또한 종합예술의 보고입니다. 다시 말해서 콘텐츠 창작영역과 서비스 영역이 균형을 이루고 변화와 진화가 이루어져 살아있는 상품을 만들어 고객에게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종합산업입니다. 높은 부가가치와 타 산업 분야와의 연계성으로 인해 세계경제를 견인할 차세대 전략산업의 영역으로 인정되고 있습니다. 이렇듯 기성세대의 곱지 않은 시선과는 달리 중요한 산업이 되어버린 게임을 단순한 유희나 취미로서가 아니라 경제적으로 깊이 있게 분석하고 싶은 마음이 들게 되었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 드리자면 평소에 그래픽, 사운드, 시스템 등이 훌륭한 게임에 만족을 하고 재밌게 즐기고 있지만 과연 이러한 게임들이 해외시장에서 인정을 받을 수 있을 것인가가 궁금했습니다. 한국 내 에는 많은 경쟁사들이 존재하고 다른 해외유명 게임 제작사들과도 경쟁해왔기 때문에 탄탄한 기술력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익창출에 제동이 걸리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때에 해외진출을 모색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중국의 경우 이미 한국게임을 모방한 복제품들이 나돌고 있었습니다. 한국의 게임 제작사들은 그것을 극복하고 광대한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많은 규제에도 불구하고 활로를 찾고자 심혈을 기울여 왔고 그 노력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강국인 우리나라의 회사들이 세계 많은 나라, 그 중에서도 특히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 선전하여 많은 이익을 창출하고 한민족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주기를 바라는 마음은 저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원하는 것이리라 생각 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중국의 게임시장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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