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 胎 공연 보고 쓴 비평문입니다.

*현
최초 등록일
2007.12.14
최종 저작일
2006.11
2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인스타 팔로우이벤트

소개글

태 胎 공연 보고 쓴 비평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제목만 봐도 딱 사극이겠거니 뭔가 ‘예’ 적인 것 이겠구나 라는 생각을 했다. 분명 나는 셰익스피어의 유명한 공연 하나도 제대로 된 연극을 본적은 없지만, 그래도 왠지 ‘태’라는 글자가 멋있어서 봐두면 나중에 어디서 아는 척이라도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어 이 작품을 보았다.

사전에 볼 공연작품에 대해서 미리 알아보고 가야 좀 더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다는 것은 이제 다시 생각해보지 않아도 될 정도가 된 것 같다. 그것은 물론 기본적인 자세이지만 나는 그 정도의 관람 경험도 없었다. 그런데 다른 수업에서도 이 연극관람을 추천했는지 내 친구도 보고 왔단다. 해서 어땠느냐는 나의 질문에 친구의 질문은 단번에 ‘엄청 지루해’ 라는 말만 연신 내뱉었다. 무슨 이야긴 지도 하나도 잘 모르겠고 순 졸음만 쏟아졌다고 하는데 아, 사극이라기에 미리 짐작은 했지만 그 정도 일까. 아무튼 인터넷을 통해서 ‘태’ 는 물론 ‘오태석’ 이라는 사람에 대해서도 이것저것 주워들을 수 있었는데 상당히 까다로운 사람인지 그 사람이 연출하는 연극은 어렵다는 말들이 쉽지 않게 들린다.

나는 국사에는 많이 약하다. 남들은 ‘단종과 세조의 이야기다’ 라고 하면 뭔가 딱 알아채는 것 같지만 나는 다시 또 인터넷으로 뒤져 끝내 그 스토리를 알았다. 왕권 찬탈을 둘러싼 역사적 사실과 그것에 대한 오태석 나름대로의 해석이 들어가 있음은, 또한 제목이 왜 ‘태’ 인지는 아마도 그 메시지일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현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태 胎 공연 보고 쓴 비평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