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감상문)호모노마드 유목하는 인간

*재*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7.12.10
최종 저작일
2007.10
2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퀴즈풀이 출석이벤트

소개글

호모노마드 유목하는 인간 독후감 감상문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내가 이 책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예전에 신문을 통해 보았던 저자의 인터뷰 내용 때문이다. 그 당시 나는 사회에 첫발을 내디딘 상황이었고, 잘 모르는 세계와 접하는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어서였는지 그의 이야기는 오랫동안 내 기억 속에 남아 있었다. “인간은 누구나, 어느 분야에서든 창조의 주체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 라는 그의 인터뷰 내용은 내가 아무런 주저 없이 이 책을 선택하게 했다.
우리의 전통적 정서에 ‘역마살’이라는 것이 있다. 한 곳에 정착하지 못하고 동가식서가숙, 정처 없이 방황하며 유랑하는 것을 말하는데 우리 조상들은 이러한 삶에 대하여 ‘살이 끼었다’고 말할 정도로 불행하기 그지없는 불쌍한 인생으로 간주했었다. 물론 농경이 삶의 전부였던 우리 민족이기에 그건 당연한 생각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저자는 책의 첫머리에 밝힐 정도로 “성을 쌓고 사는 자는 반드시 망할 것이고, 끊임없이 이동하는 자만이 살아남을 것”이라고 자신있게 말했다. 이처럼 이 책은 철저히 노마드(Nomad·유목민)의 입장에서 쓴 역사서와 마찬가지이다.
아탈리는 사실 인류의 역사 가운데 인간이 정착하며 살게 된 시간은 고작 0.1퍼센트에 지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참고 자료

없음
*재*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독서 감상문)호모노마드 유목하는 인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