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순이 언니

저작시기 2006.11 |등록일 2007.11.1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700원
다운로드
장바구니관심자료
상세신규 배너

소개글

서평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남자들과의 도피, 그들에 대해 희망을 갖는 것은 단 한 번도 정 붙일 곳 없었던 성장기를 보낸 봉순이 언니로서는 어쩔 수 없던 행동이다. 어려서부터 남의 집 식모살이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본디 성격이 밝고 티가 없으며 낙천주의자인 봉순이 언니를 통해, 힘든 역경을 겪더라도 낙심하고 좌절하고 주저앉지 말자는 것을 배울 수 있다. 실제로는 딸과 같다고 하지만, 그녀는 믿고 있었던 어머니에게 도둑누명을 써야했으며, 가족모임에는 따라나서지도 못한다. 어쩌면 그녀가 자신만의 온전한 사랑을 꿈꾸고 이루고 싶었던 것은 당연한 결과일 수 있다. 그녀의 선택이 현명하지는 않지만, 그녀는 용감했고 최선을 다했다. 그녀는 마지막까지 희망의 눈동자를 잃지 않고 있다. 아마 에필로그가 있었다면 분명 행복한 여인으로 마지막을 장식하였을 것이다. 외로웠던 봉순이 언니가 사랑에 집착하고 완전한 사랑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은 합리와 이성을 떠나서 꿈을 쫒는 커다란 인간의 모습이다. 우리도 그런 그녀의 모습을 본받아 모두 결코 좌절하지 말고 끝까지 달려야 할 것이다.

70년대, 보따리를 잔뜩 싸들고 시골에서 상경하여 서울역을 가득 메우던 소녀들.
그들 중의 하나인, 시골의 정서를 갖고 있는 봉순이 언니는 근대화된 도시에 어울리지 않는 사람이다. 그녀는 근대인이라면 누구든지 갖추고 있어야 할, 계산법을 모른다. 오로지 정으로 똘똘 뭉친 정체성을 갖고 있는 그녀. 그래서 세탁소 집 총각이 아무리 자신을 구박하더라도 믿어버리고, 죽을병에 걸린 홀아비와 결혼을 한 뒤 결국 아이 하나를 달고 돌아온다. 자신이 고아라서 당한 설움 때문인지 남자와 만나 가정을 꾸리고, 정을 주고받으며 사는 것에 그녀는 골몰하게 된다. 한국이 막 근대화되기

참고 자료

없음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

판매자 정보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봉순이 언니
페이지
만족도 조사

페이지 사용에 불편하신 점이 있으십니까?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