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성공사례 A+자료
- 최초 등록일
- 2007.11.08
- 최종 저작일
- 20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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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엔시소프트 성공전략에 관한 내용입니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포함하여 나아갈 방향 까지 소개되어있습니다.
경영학-성공및 실패사례
목차
엔씨소프트 사업분야
엔씨소프트 소개(서론)
엔씨소프트의 글로벌네트워크(본론)
글로벌 전략의 성공및 실패사례
엔씨소프트의 나아갈 방향 및 실적
본문내용
서론
엔씨소프트 소개
1997년 창립 이후 엔씨소프트는 온라인게임 시장을 개척하고 대중화 시대를 열었으며 새로운 문화 현상을 만들어내며 세계인의 주목을 받았다. 지난 98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전 세계적으로 동시 접속자 수 30만 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리니지는 우리나라 뿐 아니라 대만, 미국, 일본, 중국 등 세계 각 지역에 진출하며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인터넷 컨텐츠로 손꼽히고 있다. 뿐만 아니라, 리니지의 후속 게임인 리니지II는 현재 한국에서 동시접속자 11만 명, 회원수 200만 명 이상을 기록하며 세계 진출에 성공, 리니지 성공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2000년 코스닥 등록을 하고 2003년 증권거래소로 이전 상장한 NC의 시가 총액은 1조 2000억원. NC 게임이 서비스되는 국가 수는 현재 총 50개 국, 해외 지사만도 9개고. 전 세계 직원수는 3000명에 이른다
엔씨소프트 사업분야
1. 게임 :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리니지. 리니지.2 게임팅. 시티오브히어로즈. 길드워 등이 있다
2 NCEIP : 한 기업 내의 인트라넷 구축을 넘어 고객 또는 서로 다른 기업 간 효율적인 협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3. Weblife사업 :
본론
엔씨소프트의 글로벌 네트워크
엔씨소프트는 그림과 같이 전 세계에 진출해있으며 , 전 세계적으로 400만 명의 유료 사용자 수를 보유하고 있다.
글로벌 전략의 성공 및 실패 사례
대만 진출 전략 - SWOT
게임 기술력과 운영 능력
성공적인 현지화전략
우리나라와 비슷한 게임 문화
Strength
고 사양의 컴퓨터 필요
현지의 높은 PC방 요금
Weakness
다양한 게임들의 대만 진출
진입 장벽 약화 -> 외부업체 유입
게임시장 내 경쟁력이 높아짐
Threat
대규모 인프라 구축
온라인 인구 급증
MMORPG에 대한 관심 증가
Opportunity
대만 진출 전략 4P
Price
PC방에 게임을 설치하는데 대당 약 NT$100/월(약 원화 3500원), 시간제 카드를 판매하는 형식으로 되어 있는데, 여기에서 판매되는 수익은 PC방업주, 총판, 게임서비스 업체가 나눈다.
한국에서와 같이 월 정액 사용(선불 정액), 시간제 사용(시간제 쿠폰) 등 다양한 요금제를 두고 그 지불방법 역시 신용카드, 무통장 입금, 휴대폰 결제 등으로 다양화 하고 있다.
Product
리니지1에 이어서 리니지2를 개발, 출시하였고 기존의 리니지에 업데이트를 통해 에피소드를 계속해서 추가하는 형태로 진행해 왔다. 그리하여 후속게임의 성공과 단절되는 결과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었고 기존 리니지 유저들이 지루해하여 이탈해버리는 현상도 방지할 수 있었고 현재까지도 대만에서 리니지의 인기가 식지 않는 원동력이 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