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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비즈니스]리니지 비즈니스 모델 분석 [수익마케팅시장경쟁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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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07.10.23
최종 저작일
2007.09
29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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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07년 9월에 제출한 레포트 입니다.
보고서 내용 :
(1) 인터넷 비즈니스 업체를 선정하여 비즈니스 모델의 관점에서 분석한 것임
(2) 성공한 기업(아마존닷컴)
(3) 보고서에 기업체 개요, 비즈니스 모델 분석(고객가치, 수익모델, 시장영역, 경쟁적 환경, 경쟁적 우위, 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음
미리보기 보시면 아시겠지만 2500백원 가치한다고 확신합니다.(고생해서 만듬)

목차

목 차
Ⅰ. 서론(팀소개
Ⅱ. 본론
1. 엔씨소프트의 사업소개
가. 회사연혁
나. 주요 재무제표분석
다. 주요 수익모델 분석
2. 엔씨소프트의 경쟁전략 분석
가. 마이클포터의 산업구조분석
나. 경쟁자 분석
다. SWOT분석
라. 전략적제휴 및 해외진출현황
마. 핵심역량 파악
3. 엔씨소프트의 마케팅전략
가. 국내․국외의 인터넷게임시장 현황
나. 고객분석
다. 수익구조분석
라. 컨텐츠분석
4. 엔씨 소프트의 향후 추진전략
Ⅲ. 결론
온라인게임산업의 향후 추진전략
참고자료

본문내용

다. 수익구조분석
■ 컨텐츠 유료화 전략 : PPM(pay-per-minute)
엔씨소프트는 광고 수입에 의한 수익 창출이 아닌 게임 컨텐츠 유료화의 수익 모델을 확보하여 지속적인 매출 증가에 따른 수익 창출이 용이하다.
PPM(pay-per-minute)은 컨텐츠를 이용하는 시간에 비례하여 과금하는 방식이다. PPV나 PPD와는 다르게 정량적인 방법이 아닌 이용 시간에 따라 과금하는 종량적인 방식이다. 엔씨소프트가 자사 게임인 ‘리니지’의 이용 시간에 따라 과금하는 방식을 대표적인 예로 들 수 있다.
리니지의 수익 모델은 개인 정액부문(B2C)과 PC방부문(B2B)으로 나뉘어진다.
부문별로 복잡한 과금 체계로 이루어져 있는데 과거 경험적으로 볼 때 월별 매출액의 경우 동시 접속자 수의 10배 수치에 1인당 8,000원을 곱하여 산출하면 된다. 엔씨소프트는 사용료를 최종 사용자가 납부해야 한다는 고정 관념을 깼다.
엔씨소프트는 PC방의 폭발적인 성장세를 예측, PC방용 가격체계를 따로 책정하고 마켓팅을 집중했다. B2C(기업과 개인-30%) 콘텐츠였던 온라인 게임을 B2B(기업과 기업-70%) 콘텐츠화 한 것이다.
당시 PC방 수가 크게 늘자 업주들은 손님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혈안이 되었고 `리니지`는 업주들의 욕구를 채울 수 있는 인기 상품으로 자리 매김했다. PC방은 국내 온라인 게임 산업 발전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였으며, PC 대수, 사용 시간 등에 따라 차별화한 요금을 책정하고 있고 투자 비용 및 요금 체제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대략 2,000~2,500개의 PC방을 확보할 경우 손익 분기점에 도달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라. 컨텐츠분석
일반적으로 컨텐츠는 형식적으로 웹으로 표현된 것을 지칭한다. 즉 웹으로 표현될 수 있는 형식으로 나타난 모든 구성 요소들을 지칭한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실제적으로 인식하는 컨텐츠는 웹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정보의 형태로 인식된다.
컨텐츠가 기업의 직접적인 산출물로 사용되는 경우가 바로 순수한 컨텐츠 제공 산업(provider)으로 볼 수 있으며, ........뒤에 내용 많음(자료 내용 참조)

참고 자료

www.ncsoft.co.kr NCSoft 홈페이지
www.lineage.co.kr 리니지 홈페이지
www.mk.co.kr 매일경제신문 홈페이지
www.hankyung.co.kr 한국경제신문 홈페이지
www.naeway.co.kr 내외경제신문 홈페이지
www.gamania.com 감마니아 홈페이지(대만)
www.pcline.co.kr PC라인 홈페이지
www.howpc.co.kr 하우피씨 홈페이지
www.hellopc.co.kr 헬로피씨 홈페이지
www.powerzine.co.kr PC Powerzine 홈페이지
www.gamemeca.co.kr 게임메카 홈페이지
game.chosun.co.kr 디저털 조선게임 홈페이지
www.gamezzang.com 게임짱 홈페이지
www.mhouse.net/gamehouse 게임하우스 홈페이지
news.empas.com 엠파스뉴스
game.chosun.com 게임조선 홈페이지
gamespot.zdnet.co.kr 게임스팟닷컴
www.hackersnews.org 해커스뉴스
www.chejunews.co.kr 제주일보
www.hankooki.com 한국일보
news.empas.com 엠파스뉴스
www.donga.com 동아닷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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