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지도안-정보기술기초
- 최초 등록일
- 2007.09.30
- 최종 저작일
- 2006.08
- 21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500원
소개글
교수학습지도안입니다.
내용은 정보기술기초입니다.
목차
목 차
Ⅰ. 교과 개관
1. 교과 배경 ………………………………………………………………………………… 2
2. 교과 목적 ………………………………………………………………………………… 2
3. 교과 내용(대단원) ……………………………………………………………………… 2
Ⅱ. 본시 학습 단원
1. 단원명 …………………………………………………………………………………… 3
2. 단원의 개관 ……………………………………………………………………………… 3
3. 단원 설정 이유 ………………………………………………………………………… 3
4. 단원 학습 목표(중단원) ……………………………………………………………… 4
5. 본시 학습 단원 구성과 지도 방법 …………………………………………………… 4
6. 평가 계획 ……………………………………………………………………………… 5
7. 지도상의 유의점 ……………………………………………………………………… 5
8. 전시 학습 과제 분석 ………………………………………………………………… 6
Ⅲ. 학습자 환경 분석
1. 학습자 실태 파악 ……………………………………………………………………… 7
2. 학습 환경 파악 ………………………………………………………………………… 8
Ⅳ. 본시 학습 지도안 ……………………………………………………………………… 9
본 자료는 워디안이나 한글 2002 이상의 버전에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글 97 이하의 버전을 보유하고 계신 회원님들께서는 구매에 앞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문내용
Ⅰ. 교과 개관
1. 교과 배경
컴퓨터는 단순하게 연산만 수행하는 기계가 아니라 정보 통신과 결합하여 음성, 데이터, 동영상의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처리함으로써 정보 사회를 유지하고 새로?창조를 가능하게 하는 데에 있어 가장 중요한 도구로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21세기 정보 사회에서 컴퓨터를 이용한 정보화 교육은 피할 수 없는 과제이다. 이 교과는 공업 고등학교의 정보화 교육을 위한 중요한 과목이다.
2. 교과 목적
컴퓨터와 정보통신의 발달은 사회의 모든 영역에 활용되고 있으며, 특히 인터넷의 발전은 우리생활에 많은 변화를 주고 있다. 우리는 인터넷을 통하여 홈쇼핑과 홈뱅킹 및 원격강의를 들을 수 있으며, 친구들과 전자우편을 통하여 편지를 주고받을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 교과를 학습하여 컴퓨터와 정보통신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많은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21세기 정보사회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미래를 구현하는 기술인 양성을 그 목표로 하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